[오늘의 주요뉴스]

법무부, 수형자 재범방지 기구 추가 설치

[사진/연합뉴스 제공]

법무부는 16일 사회적 피해가 큰 강력 범죄가 급증하는 것과 관련해 수형자 재범방지 기구를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재범 방지를 위해 강력 범죄자에 대한 분류심사를 강화하고 재범 고위험군 범죄자들이 전문적인 심리치료를 받게 할 계획이다. 우선 살인, 성폭력, 방화, 강도 등의 범죄를 저지른 수형자에 대한 정밀 분류심사 기관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현재 서울지방교정청 1곳에서만 운영되던 전담 분류센터를 대전·광주지방교정청에 추가 설치키로 했다.

경주시, 작은 결혼식 위해 시설들 무료 개방

경북 경주에 있는 기관들이 작은 결혼식을 위해 시설을 무료로 개방한다. 16일 경주시에 따르면 오는 21일 옛 시장관사인 국제문화교류관에서 작은 결혼식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협약식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북산림환경연구원, 경주문화원, 경주향교, 용담정, 꿈우라가 참석한다. 협약에 따라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녹야원,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코라드홀과 코라디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보문정과 호반광장, 사랑공원을 예식장으로 개방한다.

제 27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20일부터 3일간 개최

[사진/
[사진/연합뉴스 제공]

강원도 생활 체육인의 축제인 제27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가 20일부터 3일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등 30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종목은 육상과 수영, 야구, 테니스, 농구, 배구, 탁구, 사격 등 정식종목 22개와 태권도, 그라운드 골프, 파크 골프 등 시범종목 3개로 총 25개 종목이다. 참가 규모는 임원과 선수 7천700여 명이다. 개막행사는 20일 오후 3시 50분부터 호반체육관에서 태권도 시범, '희극인 삼룡이' 뮤지컬 갈라쇼, 가수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