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정규직 신입 직원 483명을 선발하며 대규모 채용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채용부문은 일반 전형과 보훈 전형으로 구분 선발되며 일반 전형의 신규직원 모집 직렬별 채용인원은 행정직 326명, 건강직 86명, 전산직 9명, 기술직 2명이며, 이 중 행정직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6급을’ 전형으로 130명 선발한다. 보훈 전형은 행정직 40명, 건강직 20명을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채용공고→서류심사→필기시험→면접시험→증빙서류등록·심사→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다른 공기업에 비해 심사 기준이 까다로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채용예정인원의 ‘7배수’를 선발하며, 이에 따라 채용인원의 ‘2.5배수’를 선발하는 필기시험 경쟁률은 3대 1로 상대적으로 낮아지게 된다.

필기시험은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3가지 영역별로 20문항씩 총 60문항을 60분 안에 해결해야 한다.

공기업 NCS 수험 전문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서류심사가 까다로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필기시험 경쟁률이 타 공기업에 비해 낮은 것은 맞지만 시험 문제 자체가 쉬운 것은 아니다”라며 “건강보험공단의 필기시험은 시험시간 대비 문제의 양이 많아 1문제를 1분 안에 풀어야 하지만 독해 유형이 많은 형태로 출제되기 때문에 합격을 위해서는 정해진 시간 안에 풀 수 있는 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고 정답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모의고사 풀이 훈련이 필수”라고 전했다.

이에 에듀피디 ‘NCS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업기초능력 봉투모의고사’가 수험생들 사이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문제를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시간 안배 및 문제해결 능력을 높여주는 교재로 주목받고 있다.

에듀피디에서 출간한 ‘NCS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업기초능력 봉투모의고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필기시험 직업기초능력(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실제 시험 문항 수와 같은 60문항의 ‘실전모의고사 3회분’과 ‘정답 및 해설지’, ‘OMR 카드’로 구성된 봉투형 모의고사 문제집이다.

에듀피디의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봉투모의고사’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영풍문고,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서점과 에듀피디 인터넷 서점을 통해 판매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