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연선]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한가위
즐거운 추석 연휴! 가족과 친지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좋은 분위기를 망치는 화두들이 있습니다. 자식자랑, 결혼, 진학, 취업, 정치 등 서로가 예민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얘기들은 가급적이면 자제해 보면 어떨까요?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명절이 될 수 있을 겁니다. (가족간 균열 없는 행복한 한가위가 되기를  [시선만평])

2. 장제원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 씨가 지난 7일 음주운전 사고를 낸 사실이 적발됐습니다.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장 씨는 이날 오전 2∼3시 사이, 마포구에서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가 오토바이와 충돌하는 사고를 냈습니다. 음주측정 결과 장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으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이에 장용준씨에 대한 여러 의혹점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슈체크] 장제원 의원 子 '노엘' 음주운전 활동 중단...논란과 의혹들)

3. 이언주
10일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발해 삭발했습니다. 이 의원은 삭발한 뒤 흐르는 눈물을 훔치기도 했는데요. 이날 이 의원은 "국민은 분노가 솟구치는데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없다"며 "저항의 정신을 어떻게 표시할 수 있을지 절박한 마음에 삭발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국회이슈] 이언주 삭발하며 국민에게 호소..."할 수 있는게 없다")

4. 파기환송
지난달 29일 대법원은 국정농단 의혹으로 기소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항고심에서 파기환송을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박근혜 전 대통령은 서울고등법원에서 최종 형량을 다시 선고받게 됩니다. 파기환송 결정이 난 뒤로, 파기환송이 무엇인지 앞으로 박 전 대통령 사건은 어떤 절차로 이루어지게 될 것인지 등에 대해서 많은 궁금증이 일었습니다. ([TV지식용어] 박 전 대통령 국정농단 파기환송, 파기환송의 뜻은? / 박진아 아나운서)

5. 안희정
지위를 이용해 수행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징역 3년 6개월이 확정됐습니다. 대법원 2부(주심 김상환 대법관)는 지난 9일 피감독자 간음,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강제추행 등 혐의로 기소된 안 전 지사의 상고심에서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한 원심 판결을 확정했습니다. 이슈체크에서 안 전 지사가 대법원 판결에 이르기까지 과정과 1·2심 판결 결과를 뒤엎은 ‘성인지 감수성’이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이슈체크] 안희정 유죄 확정, 1심 판결을 뒤엎은 2심 결과...‘성인지 감수성’ 적용 정도 차이?)

6. 자폐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이나 상호작용에 장애가 있는 증상인 자폐는 전 세계 7,000만명 정도가 가진 발달장애입니다. 하지만 개인별로 증상도 다양해 자폐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오해가 넘쳐나기도 하고 관심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자폐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그 진실이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세컷뉴스] 자폐를 가진 장애인은 천재다? 자폐에 대한 오해와 진실 바로 알기)

7. 김상중
“그런데 말입니다”라는 유행어를 통해 ‘그알(그것이 알고싶다) 아저씨’로 대중들에게 익숙한 배우 김상중이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를 통해 스크린을 찾아왔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나쁜녀석들'까지...배우 김상중의 다양한 역량을 시선피플에서 알아봤습니다. ([시선★피플]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나쁜녀석들'까지...배우 김상중의 다양한 역량)

8. 연금저축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길어진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국민연금과 별도로 ‘연금저축’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길게 납입해야 하는 연금보험은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하지 않으면 수백만원의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돈버는 습관에서 연금저축의 모든 것을 파헤쳐봅니다. ([돈버는 습관] 세제혜택 좋은 ‘연금저축(보험)’, 무턱대고 들면 큰 코 다친다!)

9. 마리 앙투아네트
마리 앙투아네트. 프랑스왕 루이 16세의 왕비. 오스트리아 제국의 황후 마리아 테레지아의 막내딸입니다. 베르사유 궁전의 트리아농관에서살았으며 아름다운 외모로 작은 요정이라고 불렀습니다. 프랑스 혁명이 시작되자 파리의 왕궁으로 연행되어 시민의 감시 아래 생활을 하다가 국고를 낭비한 죄와 반혁명을 시도하였다는 죄명으로 처형. 단두대의 이슬로 사라졌습니다. 역사상 가장 극적인 비극 이야기 중 하나로 꼽히며 산산히 부서지게 되고 여왕으로서의 삶은 오명과 오해로 얼룩진 그녀의 이야기를 찾아가봅니다. ([뮤지컬평점] 가장 비참하게 엇갈린 화려한 비극 ‘마리 앙투아네트’)

10. 꿀잼유아미술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 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습니다. 특히 다양한 놀이 중 그림그리기는 아이들의 시각 발달과 창의력 상승 그리고 단어공부에 가장 효과적으로 어느 아이들이 가장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놀이 공부 중 하나입니다.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그릴 수 있는 그림 그리기, ‘코스모스’를 그려봅니다. ([꿀잼유아미술] 바람 불면 살랑살랑 흔들리는 ‘코스모스’ 그리기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