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2019년 9월 9일~ 9월 13일 TV 속에선 어떤 장면들이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을까? 이번 주 추석 연휴 TV속에서는 ‘BTS 예능 연대기' BTS없는 BTS 예능 방송, ‘아육대’ 명절 특집 굳건한 1위, ‘아이앰 김치’ 김치의 글로벌 음식 가능한가?가 화제가 되었다.

이번 주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명장면들! 읽고 나면 본편을 보고 싶은 시선뉴스 세컷 리뷰를 펼쳐 보인다.

첫 번째 장면, <BTS 예능 연대기> BTS 없는 BTS 예능 방송...새롭고 신선했다

[사진/SBS 'BTS 예능 연대기'>]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있는 방탄소년단의 예능 방송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0일 오후 SBS에서는 특별한 예능 방송이 전파를 탔다. 바로 추석특집 ‘BTS 예능 연대기’다.

김성주, 정형돈, 장예원 아나운서 세명이 진행한 이 날 방송은 SBS 예능뿐만 아니라 SBS 라디오, SBS M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됐던 방탄소년단의 데뷔 시절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BTS가 출연한 장면 속 스타들이 실제로 출연, 그 당시 영상을 보고 회상하는 ‘리액션캠’ 코너에서는 유재석 및 자이언티, 솔비, 슬리피 등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특히 데뷔 당시 ‘한밤’ 인터뷰 미방송분과 2016년 설특집 ‘사장님이 보고 있다’의 개인기 미방송분 등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방송이 나간 이후 BTS 예능이지만 BTS가 출연하지 않은 짜깁기 방송이라는 의견과 시청자들의 공감을 크게 얻지 못했다는 의견 등 부정적인 반응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으며 방탄소년단의 신인 시절 모습을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두 번째 장면,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명실상부 명절 특집 1위 방송

[사진/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올 추석에도 빠지지 않은 명절 특집 방송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가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12, 13일 방송된 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서는 남자 아이돌 스트레이 키즈, NCT DREAM, NCT 127, SF9, 골든차일드, 온앤오프, 펜타곤, 베리베리, 아스트로, AB6IX, 더보이즈, 동키즈, 원더나인, CIX, 트레이, JBJ95, 느와르, 리미트리스, 1TEAM, 디원스, 멋진녀석들, 임팩트, UV, 노라조, 송진우가 출연했다.

여자 아이돌로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ITZY, 프로미스나인, 아이즈원, 체리블렛,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위키미키, 우주소녀, 모모랜드, 다이아, 러블리즈, 이달의 소녀, 드림캐쳐, 베리굿, 세러데이, 공원소녀, 네이처, 홀릭스, 에버글로우 둥 수많은 아이돌이 참가해 각기 다양한 매력을 뽐냈다.

특히 10주년을 맞은 ‘아육대’가 남녀 계주를 비롯해 투구, E-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을 신설해 흥미진진한 게임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바쁜 시간에도 틈틈이 연습을 해 다양한 활약을 보여준 아이돌들의 모습에 많은 이들이 호평했으며, 팬들과 함께 호흡하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연출했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아육대'는 분당 최고 시청률은 5.8%를 기록했다.

세 번째 장면, <아이앰 김치> 글로벌 음식으로 거듭나기 위한 ‘김치’의 여정

[사진/ tvN '아이앰김치'>]

김치의 글로벌화가 가능할까라는 궁금증을 해결해 줄 ‘김치 프로그램’이 관심을 끌었다.

지난 12일 tvN은 '아이앰김치'를 1, 2부 연속 방송했다.

tvN의 시사교양 '아이앰김치'는 평범한 외국인 가정의 밥상에 김치가 올라가며 펼쳐지는 다채로운 음식과 이에 얽힌 휴먼 스토리를 담았다.

이날 김수미는 "외국을 가니까 5성급 호텔에 중국산 김치가 나왔다. 그게 너무 슬프더라. 김치는 우리나라 고춧가루, 배추로 김치를 담궈야 한다"고 외국인들을 위해 김치를 담그는 이유를 밝혔다.

김수미가 만든 김치는 스페인, 조지아로 배달됐으며 다양한 식문화와 반응들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샤비는 가족들과 함께 김치를 맛봤다. 그는 "김치는 오래가는 매운맛이라 우리가 알던 매운맛과는 다르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샤비 아버지 호세는 김치 시식을 거부했다.

또한 조지아 채소 장수 자자는 배추김치를 맨손으로 찢어 맛보며 "약간 매운데 너무 맵진 않다. 시원하다"고 극찬했고 조지아 사람들의 김치 시식 반응은 나쁘지 않았다.

이처럼 ‘아이앰 김치’는 김치에 대한 다양한 세계인들의 반응을 엿볼 수 있어 향후 김치의 글로벌 음식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어 이 프로그램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 주 안방극장에서는 다양한 이야기들의 감동과 추억을 선사했다. 다음 주에는 어떤 방송들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줄지 기대해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