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9월 1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영화배우 이준혁 씨가 촬영한 국가어항 사진 전시
: 9월 16일(월)부터 10월 10일(목)까지 서울역, 대전역, 오송역 KTX역사에서 우리나라 국가어항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국가어항 감성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어촌 및 어항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감초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배우 이준혁 씨가 7개 국가어항(강릉항, 공현진항, 남애항, 무창포항, 오천항, 읍천항, 김녕항)을 직접 방문하여 촬영한 사진들을 전시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여행업 운영자금 특별융자 지원지침
: 관광진흥개발기금법 제5조 및 관광진흥개발기금 관리 및 운용요령 제2조의 규정에 따라 2019년 관광진흥개발기금 여행업 운영자금 특별융자 지원지침을 공고한다. 융자신청한도는 일반여행업 10억 원, 국외여행업 5억 원이다. 융자대상은 ‘관광진흥법’ 상 일반여행업 또는 국외여행업을 운영 중인 ‘중소기업기본법’ 상 중소기업이다.

● 고용노동부
- 52시간제 시행 후 직장인 근무시간 평균 13.5분 감소
: 지역별로 보면 주 52시간을 이미 시행하고 있는 대기업이 많은 광화문의 근무시간이 39.2분 감소(605분→565.8분)하여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금융 업종 대기업(조사시점 기준 주 52시간 적용 전)이 다수 분포한 여의도와 정보 기술 업종 대기업이 주로 분포한 판교의 경우에 각각 9.9분(626.3분→616.4분)과 9.7분(550.3분→540.6분) 감소했다.

● 농림축산식품부
-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방지 해외여행 시 예방수칙 안내
: 해외여행 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국 돼지농장 등 축산시설을 방문하거나 가축과 접촉하지 않도록 한다. 또 축산물(음식물 포함)을 구입해 가져오지 말고 휴대하여 반입한 경우 반드시 검역기관에 신고해야 한다. 특히 축산관계자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국 방문을 자제하고 축산시설 방문을 금지해야 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찾아가는 방역교육’으로 가축전염병 선제적 대응
: 가축질병 발생 대비 위기대응 능력 배양을 위한 전국 방역 공무원 대상 가축전염병 대응 권역별 순회교육을 개최한다. 기간은 2019.9.17.(화) ~ 9.30.(월)이며 검역본부·국립축산과학원 및 지자체 방역담당자를 대상으로 4대 권역별로 구분해 실시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