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9년 9월 10일 화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9년 9월 10일 화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09.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9월 1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추석 연휴, 아파도 걱정 마세요!
: 추석 연휴(9.12.~9.15.)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의 정보를 제공한다. 응급실 운영기관 521개소는 평소처럼 24시간 진료를 하며, 다수의 민간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추석 당일(9.13.)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한다. 정보는 129(보건복지상담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행정안전부
- 추석연휴 우리동네 무료 개방 주차장은 어디?
: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지난 설 연휴기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전국의 총 16,600여개의 주차장을 개방하며, 지역별로는 경기도(3,152개), 경상남도(2,307개) 등에서 많이 개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료로 개방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 정보를 ‘정부24’와 ‘공공데이터포털’에서 제공한다.

● 환경부
- 도로에 쓰레기 버리면 안돼요…추석연휴 집중단속
: 추석 연휴(9월 9일~18일) 기간 동안 명절 쓰레기를 신속히 처리하고 도로변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를 집중 단속하기 위해 '추석 연휴 생활폐기물 특별관리 대책'을 추진한다. 연휴 때 단속이 느슨한 틈을 타 주요 도로 주변이나 고속도로 졸음쉼터 및 휴게소, 여객터미널 등에서 상습적인 쓰레기 투기 행위가 일어나고 있다고 보고, 이들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각 지자체 및 관계기관과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 가을에 걷기 좋은 섬을 소개합니다
: 선선한 바람이 불어 걷기여행을 하기 좋은 가을철을 맞아 ‘가을에 걷기 좋은 섬 9선’을 선정하였다. 야생화의 천국 ‘풍도(경기 안산시)’, 걸으며 산림욕을 즐기는 ‘덕적도(인천 옹진군)’, 기암괴석과 백사청송이 아름다운 ‘장고도(충남 보령시)’, 흰색 상사화의 섬 ‘위도 (전북 부안군)’, 꼬막과 뻘배가 유명한 ‘장도 (전남 보성군)’, 자연경관이 빼어난 해안길을 가진 ‘개도 (전남 여수시)’, 힐링의 섬 ‘학림도 (경남 통영시)’ 등이 있다.

● 국토교통부
- 안전하고 쾌적한 추석 귀성·귀경길, 드론이 함께!
: 안전하고 쾌적한 추석 귀성·귀경길을 만들기 위해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드론을 활용하여 시설물 안전을 사전 점검하고 연휴기간 중에는 고속도로 현장단속을 실시한다. 버스전용차로 및 지정차로 위반, 갓길운행, 끼어들기 등 위법행위 단속에 드론을 활용하여 쾌적한 교통흐름을 확보하고 단속인력의 안전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