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이연선 pro
  • 승인 2019.09.0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연선]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조국 청문회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6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국정 과제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법무부의 탈검찰화로, 지금까지 진행돼 왔던 과제를 마무리하고 물러나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문회장의 타노스? 조국 “소명 이루고 자연인으로 돌아가고 싶다” [시선만평])

2. CJ장남 마약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선호(29) 씨가 해외에서 마약을 구매한 뒤 항공편으로 국내에 밀반입하려다 세관 당국에 적발됐습니다. 인천지검 강력부(김호삼 부장검사)는 2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 씨를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J그룹 장남 이재현, 마약 밀반입하려다 세관 당국에 적발...마약 양성 반응도 外 [오늘의 주요뉴스])

3. 올림픽 욱일기
일본이 내년 올림픽에서 욱일기를 허용한다는 방침을 보였습니다. 4일 산케이 신문은 2020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한국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욱일기를 경기장에 반입하지 못하도록 조치하라는 결의를 채택하고, 한국 외교부도 욱일기 사용 불허를 요청한  것에 "반입 금지품으로 하는 것은 상정하지 않고 있다"는 방침을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올림픽서 욱일기 허용...정치적 홍보의 장이 될 것인가 [시선만평])

4. 한국-조지아
한국 축구대표팀이 한국시간으로 5일, 오후 10시 30분 FIFA 랭킹 94위인 조지아와 평가전을 치렀습니다. 이번 평가전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1차전인 투르크메니스탄과의 원정경기 직전에 치르는 마지막 평가전으로 특히 손흥민과 이강인, 김신욱 선수 등이 에이스로 활약할 것으로 전해지며 관심이 높았는데요. 관련 내용을 김아련 기자와 함께 관전 포인트를 짚어보았습니다. ([이슈체크] 오늘 밤! 한국vs조지아...손흥민-김신욱-이강인 최전방 조합 기대)

5. 홍콩 범죄인 인도법
홍콩의 범죄인 인도법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대규모 시위가 갈수록 증폭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이 사건의 의미나 이유 등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는 분들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TV지식용어] 홍콩 시민들의 시위 이유...범죄인 인도법이 뭐길래 / 박진아 아나운서)

6. 청약철회
현대인의 필수 금융상품이 된 보험. 보험 계약을 할 때는 꼭 필요한 것처럼 느껴져서 덜컥 가입했는데, 가입하고 나서 ‘정말 꼭 필요할까?’ 라며 후회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청약철회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돈버는 습관에서 청약철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시다. ([돈버는 습관] 보험 가입 후 후회 된다면? ‘청약철회’의 모든 것)

7. 장 데스트레
프랑스에는 특유의 성분과 효능으로 셀럽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다양한 뷰티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 중 ‘장 데스트레’는 약학박사들과 스킨케어 전문가들이 협심해 줄기세포 등의 성분의 화장품을 바탕으로 셀럽들의 ‘은밀한’ 스킨케어 비법으로 떠올랐습니다. 다소 고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인기를 구가하는 ‘장 데스트레’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창업주 ‘장 데스트레’의 사명감과 가치에 대해 살펴봅니다. ([어바웃 슈퍼리치] 세계 1위 프랑스 화장품 시장의 ‘장 데스트레’...노화에 맞서는 트리트먼트 제시)

8. 건강한 정자와 난자
최근 결혼 연령이 점점 높아지면서 불임이나 유산을 경험하는 부부도 증가했습다.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저출산 및 고령화 현상에 ‘불임’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불임이란 피임을 시행하지 않은 부부가 정상적인 관계를 했지만 1년 이내에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를 말하는데, 여성 질환이나 남성 질환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부인과, 비뇨기과 질환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카드뉴스] 저출산의 원인 중 하나인 불임, 건강한 정자와 난자를 만들기 위한 방법)

9. 뮤지컬 헤드윅
음악계에서도 이미 작품성을 인정받은 뮤지컬 <헤드윅>. 지난 2005년 4월 12일 한국에서의 초연을 시작으로 약 2,150회에 달하는 공연을 진행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 공연 동안 전회, 전석 기립이라는 뮤지컬계의 신화까지 이룬 상황. 총 열한 번의 시즌을 거치며 ‘국내 중소극장 공연 역사상 최고의 객석 점유율/최다 누적 관객 동원’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뮤지컬 <헤드윅>. 오리지널 프로덕션인 뉴욕을 포함해 전 세계 <헤드윅>중 가장 많은 공연 횟수와 관객 수를 기록한 비결은 어디에 있을까요? ([뮤지컬평점] 치명적인 매력의 그녀가 돌아왔다 뮤지컬 ‘헤드윅’)

10. 줄기세포
다양한 재생 치료와 미용관리에 이용되는 줄기세포(Stem Cell) 줄기세포가 치료와 피부미용에 있어 각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줄기세포는 조건만 갖춰주면 죽지 않고 끝없이 반복해서 분열합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우리 몸에서 멈추지 않고 혈구가 만들어지고 피부가 재생되며, 상처가 회복되는 것 역시 줄기세포의 능력입니다. 화장품과 과학 분야에서 관심을 갖는 이유기도 합니다. ([카드뉴스] 재생의 아이콘 ‘줄기세포’, 화장품-과학 분야 연구 개발 집중하는 이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