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시골’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시골 오솔길에 동백꽃이 활짝 피어있는 꿈
시골 오솔길이라 하면 한적하고 아무도 없는 풍경이 떠오를 것이다. 꿈에서 시골 오솔길을 걷고 있다면 홀로 어딘가를 떠날 것을 암시하는 의미다. 아무 것도 없는 오솔길에 인연이나 사랑을 의미하는 동백꽃이 활짝 피어있다면 외출, 출장, 여행길에 우연히 사람을 만나 사랑으로 인연을 맺게 된다.

2. 자동차로 시골길을 달리는 꿈
시골길을 달린다는 것은 참으로 기분 좋은 일이다. 한적하고 방해받지 않으며 자신이 가장 편안하다고 느낄 수 있는 상태로 길몽으로 받아들이면 된다. 시내를 달리는 꿈과 반대로 자신이 행한 착한 일, 좋은 일을 보고 사람들이 높이 평가하게 된다.

3. 고향집이나 시골까지 아직 멀었다고 생각되는 꿈
고향집과 시골은 일의 종료, 마무리, 끝을 의미하기도 한다. 내가 고향집이나 시골을 내려가는데 아직 멀었다고 생각되는 꿈을 꾼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완성이 아직 멀었거나 성공에 있어서 많은 시일을 기다려야함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하면 된다.

4. 옛 고향집이나 시골 풍경이 눈에 선하게 보이는 꿈
평상시에도 무언가가 눈에 선하게 보인다는 것은 그 대상이 그립기 때문이다. 꿈에서도 현실과 동일하게 생각하면 된다. 옛 고향집이나 시골 풍경이 눈에 선하게 보이는 꿈을 꾼다면 부모형제나 옛 친구를 만나게 될 꿈으로 상봉, 희소식 등이 있다.

5 시골집 화장실에 똥이 가득히 보이는 꿈
꿈 해몽에서 재물하면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똥이다. 똥을 밟는다던지 똥통에 빠진다던지 이런 꿈들을 꾼다면 바로 복권을 사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 꿈은 비슷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된다. 시골집 화장실에 똥이 가득히 보이는 꿈은 직접적인 것보다 간접적으로 먼 곳에서 재물과 돈이 들어오고 사업이 날로 번창하게 된다.

6. 시골에 내려가는 기차에 타 있거나 시골에 돌아와 있는 꿈
삭막한 도시에 이리저리 치이고 다니면 휴식이 필요하다. 그럴 때 많은 사람들은 고향이나 시골을 생각하게 된다. 꿈에서 내가 시골을 내러가는 기차를 타 있거나 시골에 돌아와 있는 꿈을 꾼다면 현실에서 귀찮은 일 또는 가정을 떠나 혼자서 편안히 쉬고 싶어 하는 마음이 간절한 상태를 암시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시골’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