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9월 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일곱 번째 닥터헬기, 24시간 운항 시작
: 8월 31일(토)부터 일곱 번째 ‘응급의료 전용헬기’(이하 닥터헬기)가 운항을 시작하였고, 9월 6일(금)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아주대학교병원)에서 출범식을 개최하였다. 기존에 운영되던 6개 지역의 닥터헬기는 안전성을 고려하여 주간(일출~일몰)에만 운항하였으나, 새로운 닥터헬기는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언제든 출동할 수 있도록 24시간 대기한다.

● 보건복지부
가족상담전화(1644-6621) 24시간 이용하세요
: 여성가족부는 평일, 주간 위주로 운영하던 가족상담전화를 9일(월)부터 365일 24시간으로 확대 운영하고, 청소년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문자 상담기능을 추가한다. 또한 한부모가족상담, 양육비이행상담 위주로 운영하던 가족상담전화에 임신출산갈등상담 기능을 추가하여 서비스를 확대한다.

● 산업통상자원부
- 내년 수출지원 예산 사상 첫 1조원 이상 편성
: 지난 7월 1,168억원의 추경을 확보한 데 이어 내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1조가 넘는 1조 730억원 규모의 수출지원 예산을 편성하였다. 이라크 등 대규모 국가개발프로젝트에 대해 1조원, 중소기업 신흥시장 진출지원에 2조원, 소재・부품・장비 수입대체에 3,000억원 등 내년 무역보험 지원규모를 올해보다 3.7조원이 확대할 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연휴기간 내 고장 음식 맛보시고 심신을 재충전 하세요
: 귀성객과 각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찾아가서 즐길 수 있는 전국의 특색 있는 음식거리를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된 음식거리는 총 30개소로 각 시·도 및 시·군·구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을 이용하거나 차별화된 음식을 제공하는 업소들로 이뤄진 곳을 중심으로 추천되었다.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지구, 팔공산 송림 가산산성 지구, 순천 웃장국밥 거리 및 함양 건강 100세 음식지구 등을 들 수 있다.

● 법무부
- 가족과 함께, 새 삶을 다지는 교정시설 한가위
: 추석을 맞이하여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5주 간을 ‘추석맞이 교화행사 기간’으로 정하고, 수용자들이 가족과의 만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9월 9일부터 9월 18일 사이에는 전국 교정시설에서 미성년 자녀가 있는 수형자를 대상으로 귀휴와 가족접견을 실시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