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G마켓이 지난 5일 ‘추석 선물 계획’을 주제로 설문한 결과 발표에 따르면, 추석 귀향객들이 부모님을 위해 준비하는 선물로 ‘화장품’이 네 번째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그런 가운데 줄기세포배양액 성분의 알파젠 마스크가 각종 마트에 입점하면서 추석 선물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 예원코퍼레이션은 자사의 알파젠 마스크가 이마트 신도림/왕십리 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알파젠 마스크팩은 강남의 프리미엄 마켓으로 알려진 SSG 마켓과 두산 두타 면세점에도 입점해 손쉽게 고가의 피부관리를 하고 싶은 고객에게 한발 다가간 바 있다.

줄기세포 화장품 '알파젠 마스크팩' [(주)예원코퍼레이션 제공]
줄기세포 화장품 '알파젠 마스크팩' [(주)예원코퍼레이션 제공]

알파젠 마스크팩에서 눈길을 끄는 성분은 줄기세포배양액(HSCM) 성분이다. 줄기세포는 여러 종류의 신체 조직으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세포를 말한다. 줄기세포는 미분화 상태이기 때문에 적절한 조건을 맞춰주면 다양한 조직 세포로 분화할 수 있다. 이에 주목해 줄기세포를 활용한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는 등의 치료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예원코퍼레이션 연구진은 “줄기세포배양액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SDF-1을 충분히 포함하고 있다”라며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멜라노마 세포 감소실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줄기세포배양액이 피부세포를 증식시켜 주름개선에 효과적임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줄기세포배양액은 원가가 높아 비싼 가격이 불가피하지만 불필요한 유통구조를 없애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합리적인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알파젠 마스크팩은 우수 화장품제조 품질관리 기준 적합 업체(CGMP) 승인, 에너지워터 등 국내외 총 16건의 화장품 원료 특허 보유, 국제화장품원료사전(ICID)에 등재된 8가지 주요 원료 독점 사용권 보유, ISO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등을 확보했다.

㈜예원코퍼레이션은 알파젠 마스크팩을 필두로 이후 줄기세포배양액 스킨리프레쉬 마이크로 실버토너, 줄기세포배양액 앰플로지 등으로 제품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