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연선]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조국
27일 검찰이 조국(54)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 조모(28)씨의 장학금 부정 수령과 입시 비리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서울대·고려대·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등을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이날 포털 사이트에서는 '조국 힘내세요', '조국 사퇴하세요' 라는 키워드가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진풍경을 보였습니다. ('조국 힘내세요' vs '조국 사퇴하세요' 조국에 대한 극단적 온도차 [시선만평])

2. 양현석
클럽 ‘버닝썬’ 사태로 검찰에 넘겨진 그룹 빅뱅의 전 멤버 승리가 이번엔 해외 원정 도박 의혹으로 또 다시 구설에 올랐습니다. 버닝썬 사태로 검찰에 넘겨진 지 65일 만인데요. 특히 이번에는 함께 비난을 받았던 YG 엔터테인먼트 전 대표 양현석씨도 같은 혐의로 입건된 상태라 수사에 세간의 이목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슈체크에서 관련내용 살펴보았습니다. ([이슈체크] '라스베이거스 VIP 겜블러' 양현석, 미국가는 스태프들 이용해 돈 상환)

3. 코오롱티슈진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26일 기업심사위원회 심의 결과, ‘인보사 사태’ 코오롱티슈진의 주권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코오롱티슈진은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결정에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아직 확정되지 않은 만큼 남은 절차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는데요. 만약 상장폐지로 최종 결정이 되면 투자자들의 피해도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기의 코오롱티슈진...주식 휴지(티슈)조각 되면 소액주주 피해 우려 [시선만평])

4. 고유정 변호이유
전 남편을 엽기적이고 잔혹하게 살해한 고유정을 두고 비난의 여론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고유정의 변호사로 알려진 남윤국 변호사는 고유정을 끝까지 변호하겠다는 소신을 밝혔으며 그는 고유정과 관련된 안타까운 진실을 밝히는 게 자신의 일이라고 강조하기도 한 상황. 그가 사건 기록을 꼼꼼히 살펴보니 고유정의 우발적 범행을 주장을 받쳐주는 객관적 증거를 확인했다고 하는데...과연 우발적 살인이라고 변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세컷뉴스] 희대의 엽기 살인 고유정 사건, 고유정 변호사의 변론 포인트 3가지)

5. 지소미아 미국반응
미국이 한일 갈등 상황과 관련하여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도 처음으로 공개적으로 실망감을 표명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28일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지소미아 종료 결정이 군사적 운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질문을 받고 "(한일) 양측이 이에 관여된 데 대해 매우 실망했고 여전히 실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한일 양국 실망 발언...유통기한 다 된 옥수수 8조 원어치 [시선만평])

6. 생활법률
축제 현장에서 댄스팀의 공연 영상을 개인 SNS에 올렸다면 처벌을 받게 될까요? 만약 그 영상이 선정적이라면 또 어떤 결과가 따르는지 전문가의 법적인 해석을 들어보았습니다. ([생활법률] 축제 공연영상 촬영해 SNS에 올리면, 처벌대상 될 수 있어)

7. 아기두상
아기의 머리가 심하게 눌려있거나 이상한 증상을 사두증 또는 단두증이라 합니다. 사두증이나 단두증이 생긴다고 지능이나 두뇌발달에는 영향을 끼치지는 않지만 미용상으로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심하면 종종 자라면서 얼굴의 비대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의 두상을 못생기게 만드는 사두증과 단두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뉴스] 아기의 두상을 못생기게 만드는 사두증과 단두증)

8. 장우혁
1세대 아이돌 그룹 H.O.T의 멤버 장우혁(41)이 다음 달 신곡을 냅니다. 지난 23일 소속사 WH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장우혁은 오는 9월 3일 오후 6시 싱글 '스테이'(STAY)를 음원사이트에 공개하는데요. '스테이'는 R&B 뮤지션 베이빌론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장우혁과 시너지를 높인 곡입니다. ([시선★피플] 컴백 앞 둔 최고의 춤꾼 ‘장우혁’...의외의 재능은 제테크)

9. 아담증후군
남자든 여자든 나이가 들면서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호르몬의 영향이 가장 큰 이유이비다.여자는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이 많아지고 남자는 나이가 들면서 여성호르몬이 점차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남자들에게 발생하는 증후군이 있다고 합니다. 아담증후군에 대해 알아봅니다. ([TV지식용어] 나이가 들면서 변하는 남자들, 아담증후군 일까요? / 박진아 아나운서)

10. 애그리테크
‘애그리테크(Agri-Tech)’는 농업(Agriculture)과 기술(Tech)의 합성어로 첨단기술의 도움으로 농업 분야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비즈니스를 의미합니다. 주로 농지의 일손을 도울 수 있는 자율주행 스마트 농기계나 도시농업을 위한 LED 조명 등의 기술들이 있으며 농촌의 고령화 및 일손 부족을 해결하고, 농가 소득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농업과 IT기술이 만나다! ‘애그리테크’란 무엇인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