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염식 반찬] 남녀노소 좋아하는 소고기로 다이어트 요리를? '소고기감자조림' 만들기 [간편레시피]
[저염식 반찬] 남녀노소 좋아하는 소고기로 다이어트 요리를? '소고기감자조림' 만들기 [간편레시피]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9.08.30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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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한성현] 음식 중 가장 맛있는 조합이 '단짠단짠'(단 것을 먹으면 짠 음식을 먹고 싶다는 뜻의 신조어)이라고 한다. 하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관리를 위한다면 맵고, 짠 음식을 조금은 멀리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나이, 성별, 부위마다 고기의 빛깔과 풍미가 다른 소고기, 생으로도 먹고 삶아서도 먹고 구워서도 먹는 등 다양한 요리법이 존재하는 재료다. 오늘은 단백질이 풍부한 소고기로 '소고기감자조림'을 만들어보자!

재료
소고기 60g, 감자 50g, 저염간장 한 숟가락, 원당 반 숟가락, 매실액 반 숟가락

소고기감자조림 만들기

1. 키친타올로 소고기의 핏물을 제거한다.
2. 감자를 먹기 좋게 작게 썬다.
3. 끓는 물에 소고기와 감자를 넣어 익힌다.
4. 저염간장 한 숟가락, 원당 반 숟가락, 매실액 반 숟가락을 넣고 조린다.

Tip. 소고기에서 나오는 불순물을 국자나 숟가락을 이용해 제거해줍니다.

* 촬영협조/자문 - 프리미엄 수제이유식 까꿍디미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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