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팩이 아닌, ‘줄기세포배양액’ 성분을 바탕으로 7일 1팩이면 충분하다'는 알파젠 마스크팩이 "국산 마스크팩 최초 강남 SSG 마켓 입점과 두산 면세점 본점 입점 이후 점차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 추석 전에는 이마트와 롯데마트 일부 매장에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예원코퍼레이션은 지난 6월 인체줄기세포배양액 성분의 ‘알파젠 마스크팩’을 출시 한 바 있다.

알파젠 마스크팩, 좌측부터 '뉴트리션' '스킨리프레쉬' '모이스춰' 

알파젠 마스크팩에는 ㈜예원코퍼레이션의 핵심 기술인 ‘셀커뮤니케이팅’ 기술이 담겨있다. 이 기술은 줄기세포가 체내 손상 부위에 스스로 찾아가서 회복시키는 신개념 메커니즘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알파젠 마스크팩의 셀커뮤니케이팅 시스템에는 줄기세포배양액을 중심으로 자작나무 껍질 추출물, 참마뿌리 추출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이 함유되었다. 관계자는 “이를 바탕으로 안티에이징을 넘어 다운에이징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알파젠 마스크팩에서 눈길을 끄는 성분은 줄기세포배양액(HSCM) 성분이다. 줄기세포는 여러 종류의 신체 조직으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세포를 말한다. 줄기세포는 미분화 상태이기 때문에 적절한 조건을 맞춰주면 다양한 조직 세포로 분화할 수 있다. 이에 주목해 줄기세포를 활용한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는 등의 치료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예원코퍼레이션 연구진은 “줄기세포배양액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SDF-1을 충분히 포함하고 있다”라며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멜라노마 세포 감소실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줄기세포배양액이 피부세포를 증식시켜 주름개선에 효과적임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줄기세포배양액은 원가가 높아 비싼 가격이 불가피하지만 불필요한 유통구조를 없애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합리적인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알파젠 마스크팩은 다방면의 안전성 및 안정성도 공식 확인되었다. 우수 화장품제조 품질관리 기준 적합 업체(CGMP) 승인, 에너지워터 등 국내외 총 16건의 화장품 원료 특허 보유, 국제화장품원료사전(ICID)에 등재된 8가지 주요 원료 독점 사용권 보유, ISO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예원코퍼레이션은 알파젠 마스크팩을 필두로 이후 줄기세포배양액 스킨리프레쉬 마이크로 실버토너, 줄기세포배양액 앰플로지 등으로 제품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