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가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예부 기자 출신 김용호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여배우 후원 의혹을 거론하면서 함께 등장한 키워드다.

김씨는 지난 25일 자신이 유튜브 채널에 '조국이 밀어준 여배우는 누구?'이라는 제목의 라이브 영상을 게재했다.

김용호 유튜브
김용호 유튜브

해당 영상에서 김씨는 "여러분들은 이 여배우가 결혼한 것으로 알고 있을 텐데 이미 이혼했다더라"며 "보도가 나온 적은 없다. 여배우가 한동안 슬럼프를 겪었다. 그런데 갑자기 작품도 많이 찍고, CF광고도 많이 했다. 여배우가 여러 작품을 할 수 있도록 조 후보자가 도와줬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조 후보자는 김씨의 이 같은 방송에 "전혀 사실무근인 그야말로 허위조작이므로 신속히 민형사상 모든 조처를 취할 예정"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렇다면 홍가혜는 왜 등장한 것일까.

김용호는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시 민간인 잠수사 홍가혜를 놓고 거짓 증언 의혹들을 늘어놓았다. 그는 MBN과 인터뷰를 진행한 홍가혜를 보고 "홍가혜를 수사했던 형사에게 직접 그녀의 정체를 파악했습니다. 인터넷에 알려진 것 이상입니다. 허언증 정도가 아니죠. 소름 돋을 정도로 무서운 여자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홍가혜는 허언증 환자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이후 홍가혜는 의 '홍가혜 세월호 거짓 증언'과 관련된 의혹에 소송을 걸었다. 소송으로 김용호의 명예훼손이 인정돼 1심과 2심에서 위자료 1000만원 배상 판결이 확정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