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에게 "앞으로 천 년 이상 박근혜 저주를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2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무성, 정진석 의원 등 한국당 의원들의 모임 '열린토론, 미래'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의 미래와 보수 통합' 토론회가 개최됐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토론회 연사에 나선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보수통합의 출발점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반대'를 주장하면서 비롯됐다. 

김 전 지사는 "한국당이 정신이 빠졌다. 나라를 탄핵해서 빨갱이에게 다 넘겨줬다"라며 "적어도 박근혜가 저보다 더 깨끗한 사람이라고 확신한다. 그 사람은 돈을 받을 이유도 없고 돈을 받아서 쓸 데도 없다"고 말했다.

또 "박근혜는 자식이 없는데 무슨 뇌물을 받겠는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탄핵에 찬성했던 김무성 의원에게는 "박근혜가 뇌물죄로 구속된 것에 분노하지 않은 사람이 국회의원 자격이 있나. 김무성 의원을 포함해 우리 모두 박근혜의 도움을 받은 것 아닌가"라며 "김무성 당신은 앞으로 천 년 이상 박근혜의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무성 의원은 "탄핵 공방이 시작되면 통합이 아니라 또 다른 분열로 갈 것"이라며 "당시 새누리당(옛 한국당) 의원 중 탄핵 찬성 62명, 반대 57명, 기권 9명으로 탄핵은 이미 역사적 사실로 굳어진 것이며 탄핵이 문재인을 불러왔다는 것은 잘못된 지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 전 지사가 '박근혜의 저주'를 언급한 것과 관련해서는 "민주화 투쟁의 상징인 김문수 입에서 나올 말은 아니다. 개인에게 특정 입장을 강요하는 것은 실망스럽다"라고 쏘아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