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거나 말거나 재미있는 꿈 해몽 182탄_피아노 [인포그래픽]
믿거나 말거나 재미있는 꿈 해몽 182탄_피아노 [인포그래픽]
  • 보도본부 | 김미양 pro
  • 승인 2019.08.2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피아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뻐꾹새가 피아노 위에 앉아 있는 꿈
대체적으로 꿈 해몽 시 피아노는 자신의 상태, 감정 등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이 피아노에 어떤 상황이 발생하느냐에 따라 길몽과 흉몽이 점쳐지는데 꿈에서 행운과 복을 의미하는 뻐꾹새가 피아노 위에 앉아 있는 꿈을 꾼다면 부귀공명하거나 명예를 얻는 길몽으로 생각하면 된다.

2. 자신이 피아노의 건반을 두드려 소리가 나는 꿈
자신이 피아노의 건반을 두드려 소리가 나는 꾼다면 좋은 꿈으로 받아들이면 된다. 자기 자신이 무언가를 시작하는 의미로 자신의 잘못이나 실수로 인하여 헤어져 있는 애인, 배우자나 완고하여 말도 통하지 않던 사람 등을 감동시키고 설득하여 반응을 얻게 된다.

3. 신나게 피아노를 쳐서 음악 소리가 울려 퍼지는 꿈
즐겁거나 행복할 때 어느 누구나 흥얼거리듯 신나는 음악은 좋은 의미로 생각하면 된다. 거기에 자신이 피아노를 신나게 쳐서 음악 소리가 울려 퍼진다면 자신이 원하는 소망이나 소원이 크게 충족되거나 명성을 떨칠 수 있는 꿈이다.

4. 피아노 소리가 잔잔하게 들리는 꿈
현실에서도 길을 걷다가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면 잠시 멈칫하고 감상할 때가 있다. 꿈 속에서 피아노 소리가 잔잔하게 들리는 꿈을 꾸었다면 예술과 관련된 어떤 명화나 훌륭한 작품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게 되며, 생각지도 못한 희소식을 듣게 될 것이다.

5. 누군가에게 피아노를 가르쳐주는 꿈
누군가에게 알려준다는 것은 새롭게 시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본인 자신이 피아노에 앉아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주는 꿈은 무언가 시작을 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 새로운 사업을 하거나 학업, 업무를 진행하게 되는 꿈이다.

6. 피아노를 연주하다 도중에 고장 나 소리가 멈추는 꿈
피아노와 관련하여 흉몽이 많이 없지만 이 꿈은 대부분 좋지 않은 뜻으로 해석된다. 자신의 상태나 감정 등을 뜻하는 피아노이기 때문에 연주를 하다 도중에 고장 나 소리가 멈춘다면 자신이 진행하던 일이 허사가 되거나 자신에게 뜻밖의 불길한 소식이 전해 질 것으로 예측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피아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