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제주 성평등 교육 전문기관 설치 공개토론회 개최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제주 사회의 성평등 교육 전문기관 설치 방안에 대한 공개 토론회가 열린다. 제주도는 21일 제주웰컴센터에서 가칭 '제주성평등교육센터' 설치와 운영을 위한 도민 공개토론회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토론회에서 최유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성평등정책확산전략실장이 '지역 성평등 추진체계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현숙 도 성평등정책관은 '제주성평등교육센터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경찰, '패스트트랙 충돌' 관련 추가 소환

경찰이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과 관련해 고발된 국회의원 18명에게 추가로 소환장을 발송했다. 이로써 소환 통보를 받은 국회의원 수는 총 68명이 됐다. 서울영등포경찰서는 더불어민주당 의원 7명, 자유한국당 의원 11명 등 총 18명에게 최근 출석요구서를 발송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찰은 패스트트랙과 관련해 고발된 국회의원 109명을 수사하면서 영상 자료 분석을 마치는 순서대로 소환을 통보하고 있다.

2019 광주마스터즈수영대회 환송식 개최

[사진/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광주시는 19일 2019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선수촌에서 선수단, 시민서포터즈,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송식을 개최했다. 시민들은 이날 선수촌을 나서는 각국 선수단 170여명과 악수와 포옹을 하며 작별의 아쉬움을 달랬다. 시민들은 선수들과 다정하게 사진을 찍으며 작별의 순간을 추억으로 남겼다. 선수들이 지나는 길을 따라 환송 플래카드와 각 나라의 국기를 흔들며 배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