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DNA' 뮤직비디오로 처음 유튜브 8억뷰를 달성했다.

1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6시 29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건을 넘겼다고 밝혔다. 

다량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DNA'가 최초로 8억뷰를 돌파했다. 

8억뷰 기념 이미지
8억뷰 기념 이미지(빅히트 엔터테인먼트)

'DNA'외에도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쩔어'가 5억뷰, '피 땀 눈물', '세이브 미'(Save M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4억뷰 등을 기록중이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호평을 받았으며 공개 직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4주 연속 진입, 지난해 2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