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틈문화창작지대)이 오는 16일(금) 오후 4시부터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보겸(이하 보겸)을 초청하고 제 2회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는 콘텐츠 분야별 강의 및 맞춤형 세미나를 통하여 콘텐츠 분야의 창작 소양을 증진할 수 있는 오픈 강좌로, 폭넓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게 하여 창작자들에게 활발한 창작 활동을 고취 시키고자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5일(목)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는 이번 강연은 340만 명에 달하는 유튜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유투버 보겸과 함께 ‘1인 미디어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진행된다.  

게임을 좋아했던 평범한 청년이 아프리카 TV BJ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까지 지난 8년간의 노력과 과정 그리고 1인 방송인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로 1인 미디어 분야에 진출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을 준비했다.  

연사인 보겸은 지극히 평범한 외모에 뛰어난 재주가 있는 것도 아니지만 지난 8년간 끊임없이 노력하며 활동한 결과 업로드 영상마다 100만 조회 수를 훌쩍 넘기는 대한민국 대표 유튜버다. 최근에는 그만의 비법이 담긴 ‘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도서를 출간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제2회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는 대한민국 대표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인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인천 송도컨벤시아 Hall 2)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창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