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부안서 국제 청소년 캠퍼리 9일 개막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세계 청소년들이 우정을 다지는 제4회 국제 청소년 캠퍼리가 9일 전북 부안군 줄포만갯벌생태공원에서 개막했다. 캠퍼리는 캠프(Camp)와 잼버리(Jamboree)의 합성어로 지방 단위의 스카우트 야영대회를 말한다.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 주관으로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50개국 청소년 1천여명이 참여한다. 청소년들은 '네 꿈을 마음껏 그려봐'를 주제로 야영을 비롯해 스카우트 활동, 미니올림픽, 생태체험, 세계잼버리 예정지 답사,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유통업체, 애국 관련 프로모션으로 매출 증가

유통업체들이 광복절을 앞두고 앞다퉈 '애국'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일본과의 경제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만큼 독립운동이나 역사와 관련된 책, 여행 상품 관련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광복절을 맞아 18일까지 역사 도서와 여행 상품 프로모션을 한다고 9일 밝혔다. 광복절을 앞두고 역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한 것으로 실제 이베이코리아에선 7월 한 달간 역사 관련 도서 매출이 전월보다 20% 증가했다.

5살 여아, 후진 중이던 어린이집 승합차에 숨져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홍천의 한 어린이집 주차장에서 5살 여자 어린이가 후진 중이던 어린이집 승합차에 치여 숨졌다. 9일 홍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0분께 홍천군 북방면의 한 어린이집 주차장에서 원생 A(5)양이 박모(72)씨가 몰던 어린이집 스타렉스 승합차에 치였다. 이 사고로 A양이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부모의 차를 타고 등원한 A양은 차에서 내려 건물 안으로 들어가던 중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