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김치’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무채에 양념을 골고루 버무리는 꿈
무채에 양념을 골고루 버무리는 꿈은 어떠한 이념을 구성을 하는 단체에서 조화와 균형 등 여러 가지를 뚜렷하게 이루는 것을 의미를 한다. 또한 모든 편견이나 갈등을 버릴 수 있게 된다.

2. 김장거리가 많이 쌓여있는 꿈
김장거리가 많이 쌓여 있다면 한숨이 먼저 나오겠지만 꿈으로 꾼다면, 이는 좋은 의미의 길몽이다. 알짜배기 좋은 정보나 재물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다.

3. 새우젓으로 김치를 담그는 꿈
새우젓으로 김치를 담그는 꿈은 보험이나 은행에 저축을 하여 목돈을 마련하게 되며 생산을 하는 회사에 투자를 하게 되는 꿈이다.

4. 김치가 썩어있는 것을 보는 꿈
어떠한 것에 있어서 세심하게 살피지 못하여서 머리가 아픈 일이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현실에서 자신이 평소에 주위를 잘 살피고 어디서 문제가 생기는지 잘 파악을 해야 한다.

5. 김장을 하는 꿈
김장을 할 때 대충 하지 않고 꼼꼼히 하는 것처럼 지금 하고 있는 일과 사업을 철저하게 준비를 하여 진행을 하라는 것을 의미한다. 시장조사, 분석 등 여러 가지를 꼼꼼하게 준비해야한다.

6. 타인에게 김치를 파는 꿈
주변에 친구 또는 지인에게 금전적으로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현실에서 금전적으로 거래는 확실하게 해야 친구나 지인들을 잃지 않을 것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김치’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