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9년 8월 7일 수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9년 8월 7일 수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08.0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8월 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제16회 대한민국 아동총회 개최
: ‘대한민국 아동총회’가 8월 6일(화)부터 8일(목)까지 2박3일 동안 국회 및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아동총회는 전국의 아동대표(만 10세~17세)들이 모여 아동과 관련된 사회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동의 관점에서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아동의 참여권을 실현하는 자리이다.

● 행정안전부
- 생활 안전위험요인 신고는 '안전신문고'로 하세요!
: 도로‧자전거도로 침하, 시설물 연결고리 탈락, 안전난간 지지대의 볼트 풀림, 상수도 누수, 땅꺼짐, 무단 횡단방지 시설 파손, 석축 유실, 구명조끼 미착용 등으로 다양하게 신고가 되었다. 특히 도로 땅 꺼짐이나 누수 현상, 시설물의 볼트 풀림이나 연결고리 탈락과 같은 사례들은 대형 사고를 예방한 우수 사례로 파급효과가 큰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 해양수산부
- 부산·울산·경북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단계 특보
: 노무라입깃해파리는 중국 연안에서 발생하여 해류의 흐름에 따라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해파리로, 지난 5월부터 동중국해에서 대량 출현하기 시작하였다. 노무라입깃해파리는 7월 남부해역인 제주, 전남, 경남으로 이동하였으며, 8월 초 현재 동해남부해역인 부산, 울산 및 경북까지 확산된 것으로 분석된다.

● 환경부
- 다회용컵, 어디 있나요? 우리 다함께 써봅시다
: 여름철 1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날마다 다회용컵(DAILY TUMBLER)' 공익활동을 진행한다. 다회용컵을 필수품처럼 쓸 수 있도록 다회용컵이 있어야 할 곳은 ( )다의 ( )를 채워 넣고 환경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인증하기, 포장판매된 1회용 컵을 수거하면 다회용 컵으로 바꿔주는 '헌 컵 줄게, 새 다회용컵(텀블러)다오', ‘날마다 다회용컵' 사용 인증 시 경품 증정하기, 필요 이상으로 소유한 다회용컵을 기부하여 취약계층 또는 공공기관 등에서 사용토록 하는 '잠자는 다회용컵' 깨우기 등으로 구성됐다.

● 국토교통부
- 상반기 항공여객, 전년대비 6% 증가
: 올해 상반기 항공이용객이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6,156만 명을 기록하여 단일 반기별 실적으로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국제선 여행객은 4,556만 명(역대 1위)으로 7.9% 증가했고, 국내선 여행객은 1,600만 명으로 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중국·유럽·아시아·일본·미주 노선에서 증가세를 보인 반면, 대양주·기타지역 노선은 감소세를 보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