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등산 중 실종됐다가 열흘 만에 구조된 청주 여중생 조은누리(14)양의 건강 상태가 빠르게 호전되고 있다.

조양이 입원해 있는 충북대병원 측은 3일 오전 조양의 혈액·소변을 검사한 결과 탈수 증세, 신장 기능 등에서 수치가 좋아졌다고 밝혔다.

상태호전 중인 조은누리 양 [연합뉴스 제공]
상태호전 중인 조은누리 양 [연합뉴스 제공]

병원 관계자는 "주말에도 주치의가 출근해 조양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며 "상태가 많이 호전돼 어머니와 1인 병실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조양이 10일 이상 굶었기 때문에 정상 식사는 어렵고, 수액으로 영양소를 공급받고 있다"며 "상태를 지켜보고 미음, 죽 순서로 음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병원 측은 전날 오후 9시 조양을 응급실에서 일반병실로 옮겼다. 의료진은 조양의 양쪽 팔, 다리, 등 부분에서 찰과상과 멍이 관찰됐지만 복부 초음파, 흉부 촬영 등에서는 별다른 증상이 발견되지 않았고 관절 움직임도 양호하다고 진단했다.

한편 조양이 실종된 기간 동안 많은 장맛비가 내리면서 생존에 필요한 수분 공급이 이뤄졌을 것으로 추정된다. 조양이 실종된 열흘 동안 청주에는 단 이틀을 제외하고 매일 비가 내렸다. 수색에 나선 사람들은 궂은 날씨를 원망했지만, 결국 빗물이 조양을 살리는 '은인'이 된 셈이다.

경찰은 조양의 상태가 호전되는 대로 조양이 길을 잃은 경위 등을 파악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