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소상공인포럼 대표 서영교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중랑구갑)과 소상공인살리기 범국민운동추진본부는 어제(1일)부터 시작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경찰청, 관세청, 서울시 등 5개 부처 합동의 원산지표시제도 위반 특별단속 조치에 대해 환영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경찰청의 봉제공장, 공항, 항만을 중심으로 한 단속, 관세청의 통관단계 수입검사와 연계한 단속, 서울시의 100여명의 시민감시단 구성 등 대대적인 합동단속 조치는 실효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서영교 의원실]
[사진/서영교 의원실]

서영교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나라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제조업을 살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동남아 등지에서 싼 값에 만들어진 의류와 신발 등을 made in Korea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것은 제조업을 뿌리채 흔드는 불법행위로 반드시 근절되어야한다.”고 밝혔다.

서영교 의원과 소상공인살리기 범국민운동추진본부는 지난 5월 22일 이 곳 국회 정론관에서 출범기자회견을 하며 원산지표시제도 위반(라벨갈이)으로 인해 우리 소상공인들의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음을 알린 바 있다.

서영교의원은 “정부차원에서 라벨갈이를 근절하기 위한 합동단속을 시작한만큼 실효성있는 단속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하며, “단속도 중요하지만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지원방안도 범정부차원에서 마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