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연필'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연필이 없어서 답안지 작성을 하지 못한 꿈
연필이나 볼펜 등 필기도구가 없어서 답안지에 답을 작성하지 못한 꿈은 입학시험이나 취업 시험 등에서 불합격한다는 의미다. 또한 원하는 일이나 추진하는 일 등이 잘 풀리지 않음을 암시한다.

2. 연필이나 펜에 피가 묻어있는 꿈
꿈 속에서 연필에 피가 묻어있는 것을 보게 되면 어떤 것을 저술해 명성을 떨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시험에 합격하거나 집필, 창작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다는 의미다.

3. 연필, 색연필 등을 얻게되는 꿈
이 꿈은 작전 계획 등을 짜는 일과 같은 사업에 종사하게 됨을 암시한다. 또 건설과 관련된 일에서 종사하게 됨을 뜻하기도 한다.

4. 연필을 깎는 꿈
꿈에서 연필을 칼로 깎게 되면 어떠한 일의 분할이나 분배, 정리하는 일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5. 연필심이 변해 용 머리가 되는 꿈
만약 연필심이 용 머리로 변하는 꿈을 꾸게 된다면 이 꿈 또한 장거한 문필가로 많은 작품을 만들어 명성을 떨치게 된다는 꿈이다. 꿈 속에서의 연필은 보통 집필 등을 상징한다.

6. 연필로 글씨를 쓰다 연필이 부러지게 되는 꿈
꿈에서 글씨를 쓰던 도중 연필이 부러지거나 하는 것을 목격한다면 진행 중인 일이 어떠한 것에 의해 막힘이 발생하게 되거나 진행하던 일이 잘 되지 않아 답답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연필'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