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시언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뜻깊은 일상을 방송을 통해 전했다. 2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이시언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감사한 분들을 만나 인사를 전하는 모습이 비춰졌다.

이날 이시언은 "데뷔 10주년을 맞아 배우를 할 수 있도록 처음에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려고 한다"라며 정성스럽게 선물을 포장하고 손편지도 준비했다.

[ 사진/MBC'나혼자산다'방송]
[ 사진/MBC'나혼자산다'방송]

이시언이 처음으로 만난 사람은 연극 배우 박성현이다. "'친구' 오디션을 볼 때, 2차에 영상 오디션 찍었다"라며 "사실 영상은 이 친구가 하려고 준비했던거다. 근데 하루 전날 사투리 대사 때문에 네가 했으면 좋겠다라며 오디션을 포기했다. 반 이상은 그 친구의 몫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시언은 친구와 함께 과거 연습실을 찾아 추억 여행을 했다. "당시 자취방 보증금을 털어 연습실을 마련했다. 연습실에서 생활하면서 대관 사업을 하고 연기연습을 했다. 그 친구랑 많이 연습 했다"고 회상했다. 우여곡절 끝에 기억을 더듬어 반지하 연습실을 찾았다. 여전히 연습실로 사용 중인 곳을 보자 만감이 교차한 그는 현재 사장님에 도움을 요청에 내부로 들어갔다.

당시 직접 만든 샤워실과 달라진 모습을 보며 기억을 더듬었다. 또한 이시언은 친구와 과거 실전 오디션을 보듯이 찍었던 영상들을 다시 한 번 보며 재현하기도 했다. 그는 "뭔가 뭉클하다"라며 여운을 느꼈다. 박성현은 '친구' 오디션 영상에 대해 "네 성과를 보며 쾌감이 있었다"는 진심을 내비쳤다.

이에 이시언은 "돈을 벌면 꼭 해주고 싶은 선물이 있었다"라며 '돈'을 넣은 '명품 지갑'을 선물했다. 알고보니 "군 입대날 그 친구가 지갑에 편지와 만 원을 넣어줬다"라고 밝혔다. 박성현은 "친구가 잘 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고 대견했다. 현장에서 빨리 만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며 하루를 보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