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9년 7월 26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9년 7월 26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07.2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7월 2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일상 속 작은 나눔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 전 국민의 일상 속 나눔 참여 확대를 위한 「나눔의 힘 캠페인 시즌2」를 7월부터 11월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나눔 활동에 적극적인 연예인과 일반 참여자가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나눔이 힘들고 어렵다는 인식을 바꾸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 행정안전부
- 8월에는 이런 재난안전사고를 조심하세요
: 행정안전부는 8월에 중점 관리할 재난안전사고 유형을 선정하고, 피해예방을 위해 국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8월 중점 관리 재난안전사고유형은 폭염, 물놀이‧연안사고, 태풍·호우, 감전 등이다. 중점 관리유형을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공유하여 적극적인 예방 대책으로 이어지게 하고 국민들에게는 재난 유형별 행동요령을 알려 대비하도록 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 방화문, 단열재 등 공급·시공 절차 대폭 강화
: 앞으로 방화문, 단열재 등 화재안전 관련 건축자재는 제조·유통업자, 시공자, 공사감리자가 적법한 자재가 제대로 공급되고, 시공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서명하는 ‘품질관리서’를 작성하여야 한다. 또 개별 시험기관에서 발급한 시험성적서는 ‘건축자재 정보센터’에 통합 관리되어 시험성적서 위·변조 여부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 중소벤처기업부
- ‘존경받는 기업인’ 10명 선정
: 기업의 경영성과를 근로자와 모범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인 10명을 올해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선정했다. (주)태운 구황회 대표, (주)금성화학 김선범 대표, 에스지이(주) 박창호 대표, (주)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대표, (주)코아드 이대훈 대표, 에스큐엔지니어링(주) 이래철 대표, 풍원화학(주) 유정훈 대표, (주)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 씨엔티테크(주) 전화성 대표, (주)에스지오 최태수 대표 등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 가스안전 용품 3종 KS인증대상 품목 지정
: 수소 충전소용 밸브, 독성가스용 검지기, 독성가스 및 온실가스 스크러버(중화처리 장비) 등 가스안전용품 3종을 KS(한국산업표준) 인증 대상으로 지정하였다. KS인증 대상으로 지정된 품목은 KS인증기관이 실시하는 제품심사와 공장심사를 통과해야 KS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