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증도서 ‘섬 갯벌 축제’ 및 대구 ‘가족사랑 아이스 축제’ [팔도소식/축제]
신안 증도서 ‘섬 갯벌 축제’ 및 대구 ‘가족사랑 아이스 축제’ [팔도소식/축제]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9.07.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7월 22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신안 증도서 내달 2∼11일 '섬 갯벌 축제' – 전남 신안군

신안 증도에서 내달 2~11일까지 '섬 갯벌 축제'를 개최한다.(신안군 제공)

대한민국 섬의 수도 전남 신안 증도에서 '5Go 싶은 축제, 5Go 싶은 신안 주제'다음 달 2일부터 10일간 섬 갯벌 축제가 열린다.

축제기간동안 카약, SUP 패들보드, 구간 마라톤 전국대회가 진행되며 갯벌 레슬매니아(레슬링, 닭싸움), 갯벌 깃발 뽑기 서바이벌, 황금 조개 찾기 등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개막식은 3일 오후 8시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가수 DJ. DOC, 바다, 개그콘서트 트윈스가 함께하는 개막 축하 공연이 진행되고 이어 10시에는 환상적인 해상 불꽃쇼도 펼쳐진다.

축제장인 짱뚱어 해변은 '한국의 발리'로 알려진 이국적인 모습을 자랑하는 곳으로 레프팅보트, 패들보드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짱뚱어다리 아래에서는 갯벌 이벤트가 마련되며 해변 앞마당에는 풀장과 에어바운스가 있어 온 가족이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주무대 주변으로 컬러머드 페이스페인팅, 갯벌 공방, 문화예술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홍보부스, 음식부스가 배치된다.

문화 행사로는 워터락 물난장 파티 '갯벌 토토즐', 1004 아일랜드 '불꽃쇼', 바다콘서트 '섬·갯벌이야기', 노래자랑 '갯벌가왕', 한여름 밤 '갯벌 낭만 문화제' 등 다양한 야간 프로그램도 구성돼 무더워지는 요즘 시원한 휴일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2. 대구 서구 '가족사랑 아이스 축제' 27일 개최 – 대구광역시

대구 서구는 오는 27일 이현공원 물놀이장에서 '가족사랑 아이스 축제'를 개최한다.(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는 오는 27일 이현공원 물놀이장에서 '가족사랑 아이스 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축제는 아이스 챌린지, 아이스 힐링, 아이스 공방 등 얼음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했으며 페이스페인팅, 모형 비행기 만들기, 숲 밧줄 체험, 물고기 잡기, 슬라임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도심 속 피서지인 이현공원 물놀이장에서 가족과 즐겁게 지내며 무더위를 피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