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9년 7월 19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9년 7월 19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19.07.1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조재휘 / 디자인 김미양]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7월 1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로 건강한 여름휴가나기!
: 질병관리본부는 여름 휴가철 발생 가능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세균성 장관감염증, A형간염 등 수인성 및 식품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음식 익혀먹기, 물 끓여 마시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 행정안전부
- 인터넷 화면에서 바로 공문서 작성해서 제출
: 행정안전부는 인터넷 공문서 제출창구인 ‘문서24’에서 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이 많은 민원사무를 발굴하여 ‘웹 서식’을 제공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는 고용노동부와 협의를 통해 지난 7월 10일부터 전국의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이 편리하게 공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웹 서식’을 구현하였다고 밝혔다.

● 고용노동부
- 노동자의 인격 보호와 쾌적한 근로환경 제공
: 고용노동부는 노동자의 건강권과 인격권을 보호하기 위해 ‘사업장 세면·목욕시설 및 화장실 설치·운영 지침’을 발표했다. 이번 지침은 세면·목욕시설, 탈의시설, 세탁시설과 화장실을 갖추어야 하는 사업장과 시설을 새로 설치하거나 점검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설치·운영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 해양수산부
- 우리 기업 해외항만시장 진출 돕는다
: 해양수산부는 7월 19일(금)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2019년 해외항만개발 지원협의체 정기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협의회에는 한국항만협회, 항만공사, 건설업체, 해운물류업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코트라, 수출입은행 등 주요 해외시장 진출 지원기관들이 유관기관 협력방안을 제시하여 해외 진출 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교육부
- 어린이 국회의원, 민주주의를 체험하다
: 대한민국 국회가 주최하고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가 후원하는 ‘제15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가 지난 12일(금) 오전 국회의사당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15회를 맞는 ‘대한민국어린이국회’는 어린이들이 일일 국회의원이 되어 의회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행사로, 전국 140여개 초등학교에서 어린이, 학부모, 지도교사 등 약 350명이 참석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