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올 상반기 일본 찾은 한국인, 작년보다 3.8% 감소

[사진/연합뉴스 제공]

올해 들어 일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사상 최다 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한국인 방문객은 오히려 줄고 있다. 이는 작년 10월 한국대법원의 일제 징용 배상 판결을 놓고 한일 관계가 악화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7일 일본정부관광국(JNTO)에 따르면 지난 6월 일본을 찾은 외국인 여행자 수(추계치)는 작년 동월 대비 6.5% 증가한 288만명이었다.

전경련 CEO 하계포럼 개최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개최하는 '2019 전경련 CEO 하계포럼'이 17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막했다. '제주에서 만나는 새로운 내일'을 주제로 3박 4일 일정으로 열리는 올해 포럼에는 기업인 400여명이 참석한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경제가 매우 힘든 상황에 직면해 있으나 현재의 변화를 위기가 아닌 발전의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경영 현안으로 떠오른 날씨와 인터넷은행 등을 비롯해 주요 기업들의 혁신 사례들을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WKBL, 20일 유소녀 농구클럽 진행

[사진/WKBL 제공]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20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용인대 체육관에서 제14회 WKBL 유소녀 농구클럽 최강전 W-Champs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27개, 중등부 12개 팀 등 총 39개 팀 460여 명의 여학생이 참가한다. 우승, 준우승팀에는 트로피와 스포츠용품을 선물하고 대회 기간 이벤트 부스에서는 손거울 만들기, 스티커 타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