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를 당한 김준기 전 DB그룹(옛 동부그룹) 회장이 질병 치료를 이유로 미국에서 체류 기간을 계속 연장하고 있으며 범행 사실을 숨기기 위해 합의를 종용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김준기 전 DB회장이 미국서 질병 치료를 이유로 체류 기간을 연장하고, 성폭력 피해자와 합의를 종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연합뉴스 제공)

17일 경찰청 관계자는 "김 전 회장은 미국에서 이민변호사를 고용해 질병 치료를 이유로 체류 자격 연장을 신청하고 있다"며 "6개월마다 합법적인 체류 기간을 연장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으며 "김 전 회장의 여권은 무효화 처리됐으나 미국에서는 인터폴 적색수배만으로 검거·송환이 불가능하다"며 "법무부가 미국에 범죄인인도 청구를 하도록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경찰청은 김 전 회장의 여권이 무효화 된 사실을 미국 인터폴과 국토안보부에 재통보해 상기시키고, 외교부를 통해 미국 사법당국에도 통보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 같은 조치를 통해 김 전 회장의 체류 기간 연장이 거부되고 신속히 국내로 송환되도록 미국 당국과 계속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김 전 회장을 법정에 세워달라’는 글이 올라오면서 합의를 종용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A씨의 자녀가 올린 이 글에는 김 전 회장 측이 범행 사실을 숨기기 위해 수배가 내려진 상황에서도 합의를 종용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 전 회장은) 여권이 무효화되고 인터폴에 적색수배가 내려진 상태에서도 호의호식하며 지냈다. 그러면서 하수인을 통해 계속 합의를 종용해왔다"고 해 논란이 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