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거나 말거나 재미있는 꿈 해몽 177탄_이부자리 [인포그래픽]
믿거나 말거나 재미있는 꿈 해몽 177탄_이부자리 [인포그래픽]
  • 보도본부 | 김미양 pro
  • 승인 2019.07.2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이부자리’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이부자리를 들쳐보니 그 속에서 큰 거북이가 나오는 꿈
어느 누구나 잘 정돈된 이부자리를 본다면 아늑한 공간을 떠오르기 마련이다. 이와 같이 꿈 속에서 이부자리는 집이나 본인 자신에 대한 상황을 암시한다. 이런 이부자리에 장수와 부를 의미하는 큰 거북이가 나온다면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오는 꿈으로 횡재,재복이 발생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2. 길바닥에 이부자리를 펴고 누워 있는 꿈
보통 길바닥이라고 하면 어느 누구나 다니는 곳을 의미한다. 특히 꿈에서는 어떤 것이 포함되느냐에 따라 길흉이 점쳐지는데 이부자리를 길바닥에 펴고 누워있는 꿈을 꾼다면 흉한 것을 의미 하며 잡스러운 귀신과 질병이 성가시게 달라붙어 중병을 앓거나 사망하게 되는 등 불길한 꿈으로 점치면 된다.

3. 자신이 사는 집에 빈대가 많아 이부자리를 옮기게 되는 꿈
‘빈대붙다’라는 말을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그저 남에게 빌붙어서 공짜로 무엇이든 해결하는 사람을 ‘빈대붙다’라고 하는데, 내가 사는 집에 빈대가 많아 이부자리를 옮기는 꿈을 꾼다면 같은 맥락으로 본인에게 재정상의 손실을 끼치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로 인하여 사업 종목을 바꾸는 일과 상관하게 된다.

4. 이부자리에 누워 있다가 벌떡 일어나는 꿈
이부자리에 누워 있는 꿈은 이부자리를 보는 것과 조금 상반되는 좋지 않은 것을 뜻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질병을 앓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부자리에 누워 있다가 벌떡 일어난다면 오래도록 중병으로 앓고 있던 질고를 떨쳐버리고 힘차게 일어나게 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산전수전 끝에 성공, 노력 끝에 쾌유, 연구 끝에 발명을 하게 된다.

5. 원수나 명인하고 누워 이부자리를 덮고 동침을 하는 꿈
누군가를 이부자리에 불러 같이 잔다는 것은 그만큼 마음을 열고 믿고 지낼 수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행동이다. 만약 꿈에서 원수나 명인하고 누워 이부자리를 덮고 같이 잔다면 본인 자신이 지금까지 마음 먹었던 것을 속 시원히 해소하고 소원성취하게 되는 꿈으로 풀이하면 된다.

6. 구덩이 속에 검은색 이부자리를 덮고 누워 있는 꿈
이부자리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달라진다. 특히 구덩이 속이라면 상당한 흉몽으로 점치게 된다. 구덩이는 일에 차질이 생기거나 함정에 빠지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러한 구덩이에 검은색 이부자리를 덮고 누워 있다면 저승사자를 따라 돌아오지 못할 곳으로 영원히 떠날 것을 의미 중병, 사망을 하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이부자리’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