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수, 이희준, 수현 등의 출연이 확정된 드라마 '키마이라'. 스태프 회식자리에서 성추행이 발생해 논란이 된 가운데 피해자가 가해자에게 사과를 받는 과정에서 프로듀서로부터 2차 가해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 '키마이라' 조연출 A 씨는 지난달 24일 스태프 회식 자리에서 B 씨를 성추행했다. 이에 제작사 제이에스픽쳐스 측은 이 사건을 인지하고 지난달 29일 주요 스태프가 모인 자리에서 A 씨가 피해자 B 씨에게 사과하도록 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그러나 B 씨는 "처음 사과는 합의되지 않은 일방적인 사과였다"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B 씨는 "처음부터 공론의 장에서 이 사건을 이야기하고 가해자의 공개사과와 본인 하차를 원했으나 중재를 하던 제작팀 관계자가 만든 자리는 제가 원했던 장소가 아니었다"라며 "연출감독, 촬영감독, 조명감독, 동시기사, 소품팀장뿐인 자리였고 촬영 장소에서 벗어나 풀숲으로 더 들어간 곳에서 사과가 이뤄졌다"라고 밝혔다.

이에  B 씨는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는 뜻을 제작팀에 전달했으나 프로듀서 C 씨로부터 '피하지 않은 너의 잘못이다'라는 등의 2차 가해성 발언이 돌아왔다고 전했다.

제작팀은 카페에 사과문을 올리고 "B 씨가 프로듀서 C 씨와 나눴던 대화 중 '뭘 원하는지 말하라', '왜 피하지 않았냐' 등 2차 가해를 입힐 만한 언사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며 B 씨의 주장을 시인했다.

또한 "해당 프로듀서를 프로그램에서 하차시키며 이후 인사위원회를 열어 자초지종을 파악한 뒤 해고를 비롯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검토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