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7월 15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남일대해수욕장서 내달 4일 '전국 청년 트로트 가요제' – 경남 사천시

경남 사천시는 내달 4일 오후 7시 30분 삼천포 남일대해수욕장에서 '남일대 전국 청년 트로트 가요제'를 연다.(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는 내달 4일 오후 7시 30분 삼천포 남일대해수욕장에서 '남일대 전국 청년 트로트 가요제'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 가요제는 대중문화예술 발전을 모색하고 여름 해변축제 일환으로 마련한 청년들의 트로트 경연으로 내달 3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연다.

대상은 상장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 1팀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1팀은 상장과 상금 50만 원, 장려상 2팀은 상장과 상금 30만원, 인기상 1팀은 상장과 상금 30만원이 주어진다.

정영춘 축제추진위원장은 "해변축제와 트로트 가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 보령 전통시장서 20∼21일 '도심 썸머 페스티벌 도시樂' – 충남 보령시

오는 20∼21일 충남 보령시 전통시장 내 로데오거리에서 '제5회 도심 썸머 페스티벌 도시樂'이 열린다.(보령시 제공)

오는 20∼21일 충남 보령시 전통시장 내 로데오거리에서 '제5회 도심 썸머 페스티벌 도시樂'이 열린다.

15일 보령시에 따르면 보령중앙시장상인회(회장 김일환)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원도심 상권을 활성화하고 보령머드축제와 연계한 전통시장 문화 아이콘을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행사 첫날에는 남포초등학교 밴드팀 등 4개 팀의 록 페스티벌, 시민화합 노래자랑, 전통시장 장보기 이벤트, 민속악단 새녘의 마당극 특별공연, 개막식 및 지역 문예팀 공연, 인디 국악밴드 수향과 초대가수 정수라 공연, 할리퀸과 각설이 양재기, 진이 등의 야시장 공연 등이 펼쳐진다.

마지막 날에는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주민자치 페스티벌, 전통시장 보물찾기, 상인 노래자랑, 폐막식 및 초청가수 민지 축하공연, 야시장 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양일간 펼쳐지는 체험행사로 페이스 페인팅, 수공예, 에어바운스 등 키즈존, 전통놀이 및 보부상 등이 마련된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