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향 SHO대화심리연구소장이 지난 9일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에서 주최한 명사초청 학부모 자녀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미래인재로 키우는 황금말투, 엄마의 말 품격’을 주제로 오후 2시 무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강당, 저녁 7시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무안교육청 학부모자녀교육 특강을 진행중인 오수향 소장

주최측에 따르면 교육에 참여하는 학부모의 접근성과 편의성으로 고려해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오후 2시와 7시 두 차례로 계획됐다고 한다.

이날 특강에는 무안교육지원청과 전남여성가족재단(구 여성플라자)에 학부모교육에 관심있는 시민 총 28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특강은 자녀와 대화법, 대화 시 기본태도, 방해요인, 효과적인 대화방법과 함께 부모말하기 10계명 등을 통해 부모-자녀의 관계 증진 및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정재철 무안교육청 교육장은 "학부모교육프로그램이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초빙 강사인 오수향소장은 ‘1등엄마의 말 품격’, ‘웃으면서 할말다하는 사람들의 비밀’외 다수의 집필 저자로, EBS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EBS 육아학교, KBS아침마당 및 TV조선 알맹이, 얼마예요 등 다수의 방송에 강사로 출현한 바 있으며, 현재는 네이버부모i에서 양육소통전문가로서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