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9년 7월 5일부터 7월7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개요-액션, 모험, 코미디, SF / 미국 / 129분
출연-톰 홀랜드, 사무엘 L. 잭슨
줄거리-모든 것이 다시 시작된다!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세상.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런 그의 앞에 '닉 퓨리'가 등장해 도움을 요청하고 정체불명의 조력자 '미스테리오'까지 합류하게 되면서 전 세계를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 '엘리멘탈 크리쳐스'와 맞서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 알라딘
개요-모험, 가족, 판타지, 뮤지컬, 로맨스 / 미국 / 128분
출연-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줄거리-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 '알라딘'은 마법사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 토이 스토리 4
개요-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판타지 / 미국 / 100분
출연-톰 행크스, 애니 파츠, 토니 헤일
줄거리-우리의 여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장난감의 운명을 거부하고 떠난 새 친구 '포키'를 찾기 위해 길 위에 나선 '우디'는 우연히 오랜 친구 '보핍'을 만나고 그녀를 통해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된다. 한편, '버즈'와 친구들은 사라진 '우디'와 '포키'를 찾아 세상 밖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 기생충
개요-드라마 / 한국 / 131분
출연-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줄거리-"폐 끼치고 싶진 않았어요"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 가족. 장남 기우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 집으로 향하는 기우.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 존 윅 3: 파라벨룸
개요-액션, 범죄, 스릴러 / 미국 / 131분
출연-키아누 리브스
줄거리-전설이 된 킬러 '존 윅'. 룰을 어긴 죄로 그에게 현상금 1,400만 불이 붙고, 전 세계 모든 킬러의 총구가 그를 향한다. 국제암살자연맹의 파문 조치가 내려진 그는 아무런 보호도 받지 못한 채 시시각각 위험에 직면하고 결국, 마지막 전쟁을 위해 '소피아'(할리 베리)를 찾아가는데...출구는 없다!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하라!

▪ 애나벨 집으로
개요-공포, 미스터리, 스릴러 / 미국 / 106분
출연-패트릭 윌슨, 베라 파미가, 맥케나 그레이스
줄거리-"에나벨이 그 집의 모든 악령을 깨웠다" 퇴마사 워렌 부부는 저주 받은 인형 애나벨을 발견하고 집에 있는 오컬트 뮤지엄 진열장에 격리시킨다. 또 다른 초자연적인 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워렌 부부가 떠난 사이, 집에 남아있던 10살 딸 주디와 베이비시터는 '절대 들어가지 말라'는 경고를 어기고 마는데... 탈출한 애나벨은 모든 악령들을 깨우고 잊을 수 없는 공포의 밤을 준비한다.

▪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
개요-애니메이션, 모험 / 미국 / 113분
출연-존 라이스 데이비스, 벤 프라이스
줄거리-희망도, 기쁨도 없는 멸망도시에서 살아가던 '크리스천'은 어느 날, 한 권의 책을 통해 천국도시가 존재하며 곧 멸망도시가 불바다로 변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바깥세상은 죽음뿐이라는 모두의 만류를 뒤로하고 '크리스천'은 천국도시를 찾아서 모험의 길로 접어 드는데...

▪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개요-액션, 드라마 / 한국 / 118분
출연-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줄거리-거대 조직의 보스로 거침 없이 살고 있는 '장세출'은 철거 용역으로 나간 재건설 반대 시위 현장에서 만난 강단 있는 '강소현'의 일침으로 그녀가 원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로 마음 먹는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새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던 '장세출'은 우연히 버스 추락 사고에서 온 몸으로 시민을 구하며 일약 목포 영웅으로 떠오르게 되고,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된다. 발로 뛰며 점점 시민의 마음을 움직인 '장세출'의 입지가 높아지자, 목포에서 3선을 노리던 반대파 후보 '최만수'는 '장세출'을 눈엣가시로 여기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장세출'의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과 손을 잡고 음모를 계획하는데...

▪ BIFAN2019 판타스틱 단편 걸작선 1
개요-애니메이션, 드라마, 다큐멘터리 / 한국 / 91분
출연-노영미, 강소연, 김태진
줄거리-< KIM > 13min / 이 영상은 오직 인터넷에 떠도는 저작권이 자유로운 자료들의 모임으로만 만들어졌다. 그들이 함께 어울려져 살아가고 있는 허구의 세계와 그들이 딛고 있는 보이지 않는 층(green screen)에 대해 표현해보고자 했다.  
<삼제왕풀이> 5min / 아들을 낳기 위한 굿을 하는 집, 효진은 엄마를 괴롭히는 굿을 저지하려고 한다.  
<안나> 21min /  외로운 유년시절을 보낸 안나에게 영화는 친구 같은 존재다. 스스로를 영화로 위로하며 살아온 안나는 영화를 볼 때마다 하고 싶은 것이 바뀐다. 복싱, 피아노, 이번엔 탭댄스다. 탭댄스 대회를 나가기 위한 10만원, 하루 종일 편의점에서 일하는 엄마를 졸라보지만 엄마의 반응은 냉담할 뿐이다.  
<아버지가방에들어가신다!> 17min / 아버지가 식물인간이 되었다. 딸은 아버지의 기억이 담긴 로봇을 가방에 넣고 함께 다닌다. 아직은 어색한 딸과 로봇 아버지의 이야기!
<거리의 가능한 불행들> 35min / 오랜 시간이 흘렀다. 그리고 어떤 과거들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형제는 20년 만에 사건이 일어났던 장소로 향한다..

▪ 별의 정원
개요-애니메이션 / 한국 / 75분
출연-김연우, 신용우, 전태열
줄거리-"어둠을 되찾아오지 않으면 모든 것이 사라지게 될 거야!" 어둠을 무서워하고 엄마와 사이도 좋지 못한 사춘기 도시 소녀 '수하'. '별 볼 일 없는 곳'이라 여긴 수하리의 외갓집에서 방학을 보내게 된 '수하'는 우주의 별이 담긴 '어둠의 돌'을 통해 별의 정원으로 들어가게 되고, 정원사 '오무'와 함께 사라질 위기에 처한 우주를 구하기 위해 떠나게 되는데... 그리운 아빠와 엄마에 대한 마음, 그리고 자신이 품은 어둠의 비밀과 마주하게 된 '수하'는 '오무'와 함께 빼앗긴 어둠을 되찾고 우주의 별들을 구할 수 있을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