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7월 12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경포해변서 바다보며 맥주 한 잔! ‘2019 경포 비치비어 패스티벌’– 강원 강릉시

경포해변에서 12일부터 '2019 경포비치비어 페스티벌'이 열린다.(강릉시 제공)

강릉의 상징인 쭉 뻗은 소나무와 푸른 해변이 일품인 경포해변에서는 12일부터 14일까지 '2019 경포비치비어 페스티벌'이 열린다.

청정 바다와 수제 맥주로 '강릉에서만 느낄 수 있는 깨끗한 휴식'을 선물할 예정으로 전국 15개 수제 맥주 업체가 참가해 수제 맥주만의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주 행사장인 해변에는 개성 넘치는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되고, 맥주와 어울리는 강릉지역 맛집 먹거리와 안주를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등이 들어선다.

백사장에는 버스킹 공연, 야간 디제잉 파티, 해변 게임 액티비티 등 볼거리도 다양하며 솔밭에는 빈백을 설치해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편안하게 한잔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플라스틱이 아닌 특별 제작한 친환경 생분해 잔을 사용해 환경오염 걱정도 없으며, 개인 텀블러가 있다면 맥주 구매 시 텀블러 용량(500㎖ 이하)과 관계없이 1잔을 가득 채워준다.

2. 예산황새공원서 9월 7∼8일 황새축제– 충남 예산군

오는 9월 7~8일에 예산황새공원에서 '제1회 황새축제'가 개최된다.(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오는 9월 7∼8일 예산황새공원에서 '제1회 황새축제'를 연다.

한·일 황새복원 교류회, 황새 야생 방사 행사, 반딧불이 체험, 황새 생태놀이터, 청소년 황새사랑 그리기 대회 등이 마련된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예산황새공원은 황새 복원 사업을 통해 올해 3대째 이어진 황새 일가를 탄생시켰고 논 생물 조사, 숲 체험 등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교육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며 "축제를 통해 친환경 생태공원인 예산황새공원을 전국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