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강원도, 신농정 거버넌스 구축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강원도가 인구감소, 고령화, 마을 과소화 등 농업·농촌 난제 해결에 집중한다. 새로운 농업인력 유입 및 마을공동체 회복을 통해 고령화와 농촌 공동화 방지에 나서는 한편 농업의 다양성을 담보할 신농정 거버넌스를 구축한다. 우선 청년 농업인 육성 및 귀농·귀촌인 유입 확대를 추진한다. 지난해 83명에 이어 올해 80명의 청년 창업농을 육성하고 44명의 후계농업인 안정화에 나선다.

재판부, 노래방 도우미 살해범 중형 선고

심기가 거슬린다는 이유만으로 노래방 도우미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30대에게 법원이 중형을 선고했다.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1부(강동혁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A(38)에게 징역 25년을 선고했다고 8일 밝혔다. 대법원 양형기준에 따른 권고형은 최대 징역 20년이다. 그러나 재판부는 범행 동기와 중대성 등을 고려해 상한을 넘는 형을 정했다.

파키스탄 열차 충돌사고, 사망자 발생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11일(현지시간) 파키스탄 동부에서 열차 충돌 사고가 발생, 10명 이상이 사망하고 80여명이 다쳤다고 돈 등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파키스탄 동부 사디카바드의 왈하르역에서 승객을 태운 열차가 정차해있던 화물 열차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1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고 85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파키스탄 당국은 사고 현장에 구조대를 긴급 투입해 부상자 수습 작업을 벌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