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곡 중 으뜸이라는 새싹보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새싹보리는 싹을 틔운 뒤 10~20cm 가량 자라난 어린 잎을 말하는데, 새싹보리를 이용한 새싹보리 분말에는 사포나린 성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 독소 배출의 핵심 성분인 사포나린은 숙취 해소, 간 기능 개선, 피부에 효과가 있다.

여기에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내장지방이나 뱃살을 빼는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단기간다이어트를 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보리새싹분말을 먹는 법은 어렵지 않다. 요거트에 넣거나 샐러드, 라떼 등으로 만들어 먹으면 되며 해독주스를 만들어서 먹기도 한다.

그러나 주의점도 있다. 과다복용을 할 경우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 당뇨 초기증상을 낫게 한다고 해서 많이 섭취할 경우 저혈당 등 보리새싹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투석 중인 사람들도 섭취하면 안 되며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대개 새싹보리 차, 새싹보리 환, 새싹보리 물로 먹는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은 ▲새싹보리 요거트 ▲새싹보리 샐러드 ▲새싹보리 라떼 등이 있다. 또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새싹보리분말 10g과 바나나 3개, 우유 700ml을 섞어 아침, 점심, 저녁 세 번에 걸쳐 나눠 마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