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전남농협 146개 조합, 농업인 위한 택배 서비스 실시

[사진/전남지역본부 제공]

농협전남지역본부가 관내 농업인을 위한 택배 서비스에 나섰다. 농업인의 택배 이용 편의 증진과 농축산물 택배비 절감을 통한 실질소득 증대를 위해 최근 한진택배와 제휴를 하고 택배 서비스를 도입했다. 관내 146개 전 조합이 참여하며 농민이 직접 택배 창구까지 택배물건을 가져올 경우 최대 24%까지 할인 혜택을 준다. 대량택배 외에도 오지나 고령인 조합원을 위한 가가호호 방문 택배 서비스도 확대 운영한다.

광주 주먹밥 ,퓨전 음식 등극

올해 광주의 음식으로 선정된 '광주주먹밥'이 광주를 상징하는 퓨전 음식으로 탈바꿈한다. 광주시와 사단법인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광주전남지회는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광주주먹밥 전문가 레시피 품평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이용섭 시장과 박미정 시의원, 김기태 호남대 교수, 김상재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지회장, 정현애 오월어머니집 이사장 등 전문가, 음식점 영업자,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광주시는 지난 5월 광주주먹밥을 올해의 음식으로 선정하고, 광주만의 맛을 담고 있으면서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해왔다.

원/달러 환율 11.6원 상승

[사진/연합뉴스 제공]

글로벌 강달러 영향으로 8일 원/달러 환율이 10원 넘게 오르면서 달러당 1,180원 위로 올라섰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11.6원 오른 달러당 1,182원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으로 달러당 1,180원선을 넘은 것은 지난달 18일(1,185.8원) 이후 20일 만이다. 이날 환율은 5.6원 오른 1,176.0원에 개장해 장중 고점을 점진적으로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