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출신 아내를 무차별 폭행한 남성 A(36세)가 이 7일 체포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베트남 네티즌들의 분노 수위가 고조되기 시작했다.  

A 씨는 지난 4일 오후 9시부터 3시간 동안 전남 영암군 자신의 집에서 한국말이 서툴다는 이유로 베트남 출신 아내 B(30) 씨를 주먹과 발, 소주병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B 씨는 갈비뼈 등이 골절돼 전치 4주 이상의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지어 폭행 현장에는 두 살배기 아들이 있었다.

7일 전남 영암경찰서에 따르면 폭행 가해자 A(36세)는 특수상해와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긴급체포되었다.

이주여성 폭행하는 30대 남편 [연합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폭행 사건에 대해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와 징 등 현지 언론들이 앞다퉈 관련 사진, 영상과 함께 내보낸 뉴스를 보고 우리나라는 물론 베트남 내에서도 분노의 수위가 상당한 상황이다. 베트남 한 누리꾼은 "언어 장벽이 결혼생활의 장애가 되다니!"라며 분노를 표출했고, 다른 네티즌은 "한국 남성들이 베트남 여성을 무시하기 때문에 가정폭력이 종종 일어난다"고 비판했다.

또한 더 나은 삶을 꿈꾸며 한국 남성과 결혼했을 텐데 그런 잔인한 남편을 만날지 누가 알았겠느냐면서 피해자를 위로하는 이도 있었고, 피해자가 무차별 폭행을 당하고도 공포에 떠는 아이를 안으며 위로하는 모습에 눈물이 났다는 글도 올라왔다. 아울러 피해 여성에게 당장 이혼하고 베트남으로 돌아오라는 글도 쇄도하고 있다.

한 언론 매체의 독자는 "가족과 멀리 떨어져서 결혼했는데 그런 일이 벌어져서 너무 마음이 아프다"면서 "베트남에서 가난하게 살겠지만, 그런 악마 같은 사람과 지내는 것보다 마음은 더 편할 것"이라는 글을 올렸다.

한국 주재 베트남 대사관을 통해 한국 정부에 가해자에 대한 엄벌을 요구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