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강원랜드,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 선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강원랜드가 5일 서울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 호텔에서 열린 '2019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공공기관 워크숍'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날 워크숍은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장애인직업재환시설협회·한국장애인개발원 주관으로 열렸다.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공공기관이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먼저 구매해 중증장애인의 자립지원과 직업 재활을 돕는 제도다.

美 억만장자 크리스 클라인...헬기 추락사고 사망

미국 최대 석탄업체 중 하나를 설립한 억만장자이자 자선가인 크리스 클라인이 바하마에서 4일(현지시간) 헬기 사고로 숨졌다. 바하마 경찰에 따르면 이날 바하마를 떠나 플로리다주로 향하던 헬기가 바하마 그랜드 케이 제도 인근 해수면에 추락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이 사고로 헬기에 타고 있던 여성 4명과 남성 3명이 모두 목숨을 잃었다. 정확한 사고 원인과 사망자들의 신원이 즉각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클라인이 태어나고 자란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짐 저스티스 주지사 등은 그가 이 사고로 숨졌음을 확인했다고 AP와 NBC방송이 현지 언론을 인용해 전했다.

광주세계수영대회 도심자원봉사자 발대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5일 광주시청에서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도심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도심자원봉사자 184명, 시·구 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경과보고, 대표자 선서, 특강, 소양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도심자원봉사자는 광천터미널, 광주송정역 등 광주의 주요 관문과 금남로, 전남대 후문 등 다중이 이용하는 장소 23곳에 마련된 부스에서 활동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