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7월 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증 백신’ 접종
: 여름방학을 맞아 사람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virus, HPV) 감염증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2006~2007년생 여성 청소년들의 예방접종을 당부하였다. 정부는 2016년부터 만 12세 여성청소년에게 사람유두종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예방접종과 사춘기 성장발달 관련 건강 상담 서비스를 2회(6개월 간격) 무료 제공하는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을 시행해 왔다.

● 국토교통부
- 분양가심사 강화, 주택조합 중복가입 금지
: 분양가심사의 투명성과 위원회 구성의 전문성/공정성 강화로 위원회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는 한편, 주택조합의 투기수요를 차단하기 위하여 주택조합의 중복가입을 금지하는 등의 「주택법 시행령/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입법예고(‘19.7.8~8.19)한다. 개정안 전문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정보마당/법령정보/입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우편, 팩스 또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 해양수산부
- 해수부, 독도 바다 생태계 지킨다
: 독도 바다 생태계를 복원하고 해양생물 다양성을 회복하기 위해 올해 성게/석회조류 등 갯녹음 원인생물 제거, 해조류 이식 등 ‘독도 해양생물 다양성 회복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갯녹음이 심한 해역에서는 석회조류 제거와 자생 해조류(감태, 대황 등) 이식(종묘 400개)을 함께 진행하여 훼손된 해조류 서식지를 복원할 예정이다.

● 통일부
- 청소년 평화공감 프로젝트 유튜브 영상 공개
: 남북이 서로 이해하고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 ‘평화공감 프로젝트 만반잘부(’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의 줄임)를 EBS와 함께 제작하여 지난 6월 22일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2화부터 6화까지 ‘만반잘부’ 영상도 방송 후 순차적으로 교육원 유튜브 및 누리집 자료마당 등에 공개되며, 통일과 남북관계를 주제별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장면을 담은 클립 영상도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 교육부
- 초등학교 영어교육 내실화 추진
: 기존에 지적되어 온 영어 의사소통 기회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연습 시스템’을 개발한다. 이 시스템은 인공지능과 1:1 대화 연습 및 학습자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영어콘텐츠 추천 등의 기능을 갖춰 학생들에게 학교 안팎에서 풍부한 듣기.말하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