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7월 4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2019 서울 세븐스 국제 럭비 페스티벌'...6개국 16개팀 참가 – 서울시

서울 목동운동장 주경기장에서 '2019 서울 세븐스 국제 럭비 페스티벌'이 6∼7일 열린다.(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6∼7일 목동운동장 주경기장에서 '2019 서울 세븐스 국제 럭비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밝혔다.

서울시럭비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내년 도쿄올림픽 정식 종목인 7인제 럭비 국제대회로 6개국 16개 팀 선수 240여명이 참가하며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예선 조별리그와 결승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우승팀에는 상금 1천만원이 주어진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시민과 함께하는 럭비 축제로 꾸밀 계획이다. 치어리딩과 축하 공연이 펼쳐지고, 여성 럭비팀의 친선경기와 어린이 태그 럭비 경기도 열리며 입장료는 무료다.

한편, 네이버TV가 이번 대회 전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2. "무더위 날리세요"...산청 경호강 물페스티벌 13일 개막– 경남 산청군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13~14일 개최된다.(연합뉴스 제공)

경남 산청군은 오는 13일과 14일 경호강변 산청군민체육센터 잔디광장에서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첫날인 13일 오전 5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신안면 원지 강변과 단성면 수산교 아래에서는 수박 향이 나는 민물고기 은어 낚시대회가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맥주보리로 제조한 산청 수제 맥주 맞추기 블라인드 테스트와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얼음 손으로 녹이기 행사가 마련되며 경호강에서는 제9회 경남도지사배 래프팅 대회가 펼쳐진다.

14일에는 산청군 대표 민물고기인 쏘가리 낚시대회가 내리교~경호4교 일원에서 진행되며 이날 오전 10시부터는 전통방식 낚시를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가족 견지낚시대회가 진행된다.

축제 기간 행사장에서는 대형수영장과 미니 슬라이드, 맨손 물고기 잡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