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7월 1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설악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 7일 속초서 개최 – 강원 속초시

속초에서 설악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가 7일 개최된다.(연합뉴스 제공)

강원 속초시와 대한철인3종협회가 개최하는 2019 설악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가 오는 7일 속초 청호동 해변과 청초호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엘리트 선수와 일반 동호인 등 전국에서 900여 명이 참가해 수영과 사이클, 마라톤 등 3개 종목에서 기록 도전에 나선다.

수영종목은 청호동 해변에서, 사이클과 마라톤은 로데오거리와 해안도로, 청초호 주변 도로에서 각각 진행되며 사이클과 마라톤 경기가 진행되는 구간에서는 오전 6시부터 정오까지 차량통행이 통제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대회 기간 교통통제에 따른 불편이 예상된다"며 시민과 관광객의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2. 단양마늘축제 내달 12∼14일 열려 – 충북 단양군

충북 단양군이 12일부터 14일까지 제13회 단양마늘축제를 연다고 밝혔다.(단양군 제공)

충북 단양군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단양생태체육공원 일원에서 제13회 단양마늘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단양마늘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농협 단양군지부와 영농조합법인 단양마늘동호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지금까지 이런 마늘은 없었다∼ 마눌아! 부탁해'로 축제 첫날인 다음 달 12일 오후 7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다양한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식전 행사로는 전문경매사가 진행하는 마늘 즉석 경매 이벤트가 마련돼 경매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다음 달 13일 오후 9시에는 야외 영화 상영이, 14일에는 '으랏차∼차 전국팔씨름챔피언대회'가 열린다. 참가 신청은 대한팔씨름협회로 하면 된다.

축제 기간에 마늘비교 전시 홍보관, 농산물 가공품 시음회, 마늘치킨 판매장, 늘행복마을공방 수제품 전시회,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