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레시피] 9년 만에 새 친구 포키와 함께 돌아온 '토이 스토리4' / 박진아 아나운서
[무비레시피] 9년 만에 새 친구 포키와 함께 돌아온 '토이 스토리4' / 박진아 아나운서
  • 보도본부 | 홍지수 PD
  • 승인 2019.06.2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홍지수]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진행 : 박진아

◀ST▶
1995년 <토이 스토리>가 우리 곁을 찾아온 이후 1999년 <토이 스토리2>, 2010년 <토이 스토리3>가 선보여졌고, 9년 만에 네 번째 작품이 우리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무려 25년간 전세계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픽사의 레전드 시리즈 <토이 스토리>는 전세계 최초 FULL 3D 장편 애니메이션이자 미국 영화 협회가 선정한 ‘최고의 미국영화 100편’에 선정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내용으로 찾아왔을까요. 오늘 무비레시피에서 <토이 스토리4>를 요리합니다.

◀NA▶
오랜만에 보게 되는 토이 스토리 친구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죠. 영화 시작과 동시에 그들은 이별을 하게 됩니다. 점점 아이들이 자신을 찾지 않게 되면서 떠나게 되고 헤어지는 그들. 그렇게 그들은 헤어지게 됩니다.

9년 후! 보핍을 제외한 친구들이 보니라는 귀여운 여자 아이네 집에 모여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 유치원에 가게 된 보니. 유치원에 가기 싫어하는 보니를 위해 우디는 몰래, 보니의 책가방 안에 들어가 지켜보기로 합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해서 보니가 유치원에 가기 싫어했더라고요... 그런 보니를 보좌하는 우디. 그리고 유치원에서 보니가 만들어온 친구 포키를 새로운 친구로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쓰레기로 만들어 졌으니 자신은 장난감이 아니라 쓰레기라며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려는 포키. 우디는 그런 포키를 말리며 보니에게 소중한 장난감임을 인지시켜 줍니다.

한편 유치원 첫날을 잘 보내고 온 보니에게 선물을 주고픈 엄마아빠는 여행을 떠나는데... 여행지 골동품 상점에서 9년 전에 헤어진 보핍의 램프를 보게 되면서 우디는 보핍을 찾으러 가게 됩니다. 그렇게 포키와 우디는 보니와 떨어지게 되고, 보니의 기존 장난감들은 우디와 포키를 찾아나섭니다. 또 여기서 우디와 포키는 오래전 헤어진 보핍을 만나게 되는데요. 이들은 과연 보니에게 돌아갈 수 있을까요? 만약 아니라면 새로운 삶을 찾게될 수 있을까요?

◀ST▶
이번편에는 기존의 장난감 그리고 새로운 장난감들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캐릭터에 대해서 약간 혼란스럽거나 헷갈릴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릴게요.

우선 우리의 영원한 파트너 ‘우디’, 마이웨이 우주전사 ‘버즈’, 돌아온 그녀 ‘보핍’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등장한 시선강탈 핸드메이드 장난감 ‘포키’가 있습니다. 일회용 숟가락으로 태어난 본능에 이끌려 쓰레기통으로 끊임없이 탈출을 감행 하지만 우디로 인해 번번히 실패하죠.

다음 더키와 버니입니다. 카니발 인형뽑기용 부스에 살고 있는 솜인형 만담 콤비인데요. 누군가 자신을 뽑아줄 날만 손꼽아 기다리는데, 어느날 버즈가 명당을 꿰차고 굴러들어오면서 못마땅해 하죠. 하지만 그 과정에서 버즈와 합류하게 되고 그들의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여기에 무서운 소유욕을 가진 개비개비, 허세충문 라이더 듀크카붐이 영화 곳곳에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NA▶
관람포인트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관람포인트! 추억의 친구 우디와 버즈입니다.  
“잘 가, 파트너”라는 마지막 인사를 건네며 <토이 스토리3>을 마무리 했던 우디. 많은 관객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었던 우디가 개성만점 친구들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과거 우리가 보았던 친근한 캐릭터부터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의 만남은 추억과 설렘을 동시에 주는데요. 9년만 에 돌아온 그들이 한없이 반갑기만 합니다.

두 번째 관람포인트! 놀라운 기술력입니다. 지난 1995년 개봉 당시 뛰어난 기술력을 선보이며 전세계를 놀라게 한 <토이 스토리>.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정교한 표현력과 완벽한 스토리는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등장한 토이스토리4 역시 기존의 성우진과 스탭들이 뭉쳐서 만들었는데요. 25년의 역사가 함께하는 감동, 그들의 목소리에 추억에 젖습니다.

◀NA▶
장난감의 운명을 거부하고 떠난 새 친구 ‘포키’를 찾기 위해 길 위에 나선 ‘우디’. 우연히 오랜 친구 ‘보핍’을 만나고 그녀를 통해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됩니다. 한편 버즈와 친구들은 사라진 ‘우디’와 ‘포키’를 찾아 세상 밖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끝나지 않은 그들의 여행! 그들의 진짜 이야기가 공개 됩니다. 영화 <토이 스토리4>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