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건강(대표 지정근)의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팔레오에서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나한과 추출분말’을 출시했다.

나한과는 중국 광서성 지역이 원산지인 식물로 납한과, 가고과, 차산자, 나한가 등 다양한 이름이 있다. 나한과에는 아미노산 10여 종과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나한과의 가장 큰 특징은 ‘건강한 단맛’을 낸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과일의 단맛은 당분 때문이지만, 나한과의 단맛은 ‘모그로사이드’라는 성분 덕분이다. 이 성분은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0에 가깝고, 과도한 당분이 몸에 흡수돼 비만, 당뇨 등 성인병을 유발하는 것과 달리 몸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는 성질이 있다는 설명이다. 

또 나한과 분말에 다른 재료를 혼합한 일부 제품과 달리, 팔레오 나한과 추출분말은 나한과 100%로 만들었다. 아울러 나한과를 단순 분쇄한 것이 아니라 나한과의 영양분만을 추출한 후 엄격한 이물질 여과 공정을 거친 ‘추출 분말’이라는 특징이 있다.

팔레오 관계자는 “나한과는 다양한 대체 설탕 중 설탕과 가장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도 몸에 흡수되지 않는 ‘건강한 설탕’”이라며 “나한과는 각종 음식에 설탕 대신 사용하거나 직접 물에 타 차로 마시는 등 활용법이 다양하니 나한과를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를 찾아보시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팔레오는 핑거루트, 레몬밤, 크릴오일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판매중인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다. 팔레오의 다양한 제품은 백화점, 홈쇼핑, 팔레오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