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 고등학교 급식에서 고래회충이 발견돼 교육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지난 24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달 21일 오후 인천시 계양구 한 고교 학생이 "급식으로 배식된 생선에서 고래회충이 나왔다"고 학교 측에 알렸다.

다행히 당일 급식을 먹고 배탈이나 구토, 메스꺼움 등의 이상 증세를 보인 학생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래회충(아니사키스)은 길이 2~3㎝의 은 주로 고래류 등 바다산 포유류의 위에 기생한다. 아니사키스에 감염된 생선을 먹을 경우 2∼4시간이 지나 복통이나 메스꺼움과 함께 식은땀이 나게 된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그러나 아니사키스 유충은 열에 약해 60℃ 이상에서 1분 이상 가열하면 사멸한다. 즉 아이들이 배탈이나 구토 등의 증상이 없었던 것은 생선이 익혀 나왔기 때문. 그러나 급식에서 고래회충이 나온 만큼 인천시교육청은 철저하게 조사를 할 것이라고 알렸다. 

한편 인천시는 최근 붉은 수돗물 사태의 시작이 되면서 지금까지 정확한 해명을 하지 못하고 난관에 봉착한 상황이다.  

최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붉은 수돗물' 사태가 처음 발생한 지역인 인천 서구에 있는 검단중학교를 찾아 급식실 둘러본 뒤 지역 주민과 학부모들과 함께 간담회를 했다. 황 대표는 이 자리에서 "이번 '붉은 수돗물' 사태는 총체적 관리 부실에 의한 100% 인재"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