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강원 춘천드론페스티벌, 22일 시작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강원 춘천시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열리는 '드론페스티벌'이 22일 개막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스마트 토이 중심도시'를 추진하는 춘천시와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드론의 대중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틀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 참여 열기가 뜨겁다. 참가자가 직접 드론을 만드는 '내 생애 첫 드론 만들기' 프로그램에는 접수 40분 만에 300명 신청이 마감됐다. 개막식은 22일 오전 11시 드론시티 선포식을 시작으로 드론·로봇 합동 퍼포먼스, '드론여신 서리나' 공연, 드론에어쇼로 진행된다.

부산 제14회 매직페스티벌, 아시아 최대 규모

아시아 최대 마술축제인 부산 국제매직페스티벌이 25일 막을 올린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부산 국제매직페스티벌은 영화의전당, 해운대 구남로 등지에서 30일까지 펼쳐진다. 부산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해운대구,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 25개국 50여 명 마술사가 참여한다. 개막식은 27일 오후 7시 30분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국제마술대회, 매직 갈라쇼, 마술 강의 등으로 구성된다.

완도 해상서 여객선 표류

[사진/완도해경 제공]
[사진/완도해경 제공]

21일 낮 12시 44분께 해남 땅끝항을 출항해 완도 산양진항으로 향하던 목포선적 351t 여객선 J호가 산양진 북서쪽 2km 해상에서 발전기 고장으로 엔진이 꺼지면서 표류했다. 구조 요청을 받은 완도해경은 25분 만에 현장에 도착, 안전조치를 했으며, 곧이어 도착한 선단선이 산양진항으로 예인했다. 이 여객선에는 선원 4명, 승객 18명 등 모두 22명이 타고 있었다. 김충관 서장은 "출항 전 선박의 장비를 철저하게 점검해 해양사고를 사전에 방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