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석 PD 연출 '밥친구' 제작발표회...새 예능 '맛집' 예고
서현석 PD 연출 '밥친구' 제작발표회...새 예능 '맛집' 예고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06.19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고은, 셰프 강레오, 서장훈, 이상민 출연

새로운 예능 ‘맛집’ 탄생이 예고됐다. 오는 22일 오후 7시 50분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에서 첫 방송되는 ‘밥친구’가 그 주인공이다.

서현석 PD가 연출을 맡은 '밥친구'는 한고은과 셰프 강레오, 방송인 서장훈, 이상민이 SNS에서 요리로 유명해진 인플루언서들을 만나 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예능이다.

서현석 PD(왼쪽)와 '밥친구' 출연진 [스카이티브이 제공]
서현석 PD(왼쪽)와 '밥친구' 출연진 [스카이티브이 제공]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DDMC에서 스카이드라마 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밥친구'의 제작 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연출을 맡은 서현석 PD는 "집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싶은 목적이 있다"며 "주부들이 매일 아침 저 요리는 한 번쯤 해 먹어볼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음식 프로그램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출연진들도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저마다의 소감을 전했다.

한고은은 "집밥을 매일 해야 하는 입장에서 밥을 하다 보면 한계에 도달한다. 다른 집은 무엇을 해 먹을지 궁금하기 때문에 저도 '밥친구'를 통해 뭔가를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까다로운 입맛의 소유자로 알려진 서장훈은 "최근 녹화한 집 중에 '옥주부'로 활동 중인 개그맨 정종철 씨 집이 있었는데 음식 맛이 놀라웠다"고 말했다. 그는 음식 맛을 평가할 때 "사심이 있으면 제대로 평가를 못 할 수도 있지만 저는 냉정해서 시청자들이 믿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유명 셰프 강레오는 "(보통은) 제가 나가서 음식을 하는 게 주가 되는데 '밥친구'는 제게 밥을 해서 내어주시는 게 좋았다"며 "SNS에 나오는 개성 있는 요리들을 보고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릴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상민은 "혼자 밥을 먹은 지 꽤 되다 보니까 혼자 식사하는 게 편하다"며 "한 끼를 먹더라도 맛있게 먹는 요즘 집밥 천재들의 레시피를 보고 맛있는 한 끼를 드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닫기